소방관 재해 종합보장…보험료 만원 미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트라이프생명은 고위험 현장에서 일하는 소방관을 위한 전용 보험인 '무배당 고마워요 소방관보험'(사진)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상품은 소방 업무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재해 위험을 종합적으로 보장하면서도, 1만 원 미만의 합리적인 보험료로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한 미니보험이다.
재해 사망 시 500만 원, 재해 장해 및 중증 화상은 각각 최대 250만 원, 골절 및 수술 시에도 각 5만 원의 보험금이 지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메트라이프생명 무배당 상품 출시

메트라이프생명은 고위험 현장에서 일하는 소방관을 위한 전용 보험인 ‘무배당 고마워요 소방관보험’(사진)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상품은 소방 업무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재해 위험을 종합적으로 보장하면서도, 1만 원 미만의 합리적인 보험료로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한 미니보험이다. ‘무배당 고마워요 소방관보험’은 ▷재해 사망 ▷재해 장해 ▷중증 화상 및 부식 ▷재해 골절 ▷재해 수술 등 총 5가지 담보를 기본 보장한다. 특히 재해 장해는 장해 지급률 3%부터 100%까지 보장해 경미한 후유 장해부터 중증 장해까지 대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가입 대상은 20~60세 대한민국 소방공무원이며 보험 만기는 1년이다. 보험료는 가입 연령과 관계없이 1만 원 미만으로, 40세 기준 남성은 5150원 여성은 3400원만 내면 된다. 재해 사망 시 500만 원, 재해 장해 및 중증 화상은 각각 최대 250만 원, 골절 및 수술 시에도 각 5만 원의 보험금이 지급된다.
직업적 특수성으로 보험 가입이 어려운 소방관을 위해 가입과 지급 절차도 간소화했다. 소방공무원 신분을 증명하는 사진 제출만으로 별도의 심사 없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사고 발생 시 보험금이 즉시 지급돼 예기치 못한 재해 사고에도 신속히 대응할 수 있다. 해당 상품은 공식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메트라이프 원(MetLife One)’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