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데헌' OST '골든' 英 오피셜 차트 통산 6주 1위…K팝 군림 눈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인 '골든'이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통산 6주째 1위를 기록 중이다.
'골든'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도 통산 4주 1위를 기록 중이다.
이날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는 '골든'과 함께 애니메이션 속 경쟁 보이그룹인 사자 보이즈 노래 '소다 팝'이 4위, '유어 아이돌'(Your Idol)은 7위를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트와이스·블랙핑크·캣츠아이 등 K팝 곡 곳곳에 포진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인 ‘골든’이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통산 6주째 1위를 기록 중이다.

‘골든’은 ‘케데헌’ 속 걸그룹인 헌트릭스가 부른 대표곡으로, OST 중 가장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골든’은 93위로 처음 오피셜 싱글 차트에 진입했지만, 애니메이션의 인기와 함께 31위, 20위, 9위, 4위, 1위까지 치솟았다. 이후 2위로 한 계단 하락한 때도 있었으나 다시 순위가 올라 이번 주까지 5주 연속 1위를 유지 중이다.
‘골든’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도 통산 4주 1위를 기록 중이다.
이날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는 ‘골든’과 함께 애니메이션 속 경쟁 보이그룹인 사자 보이즈 노래 ‘소다 팝’이 4위, ‘유어 아이돌’(Your Idol)은 7위를 기록했다.
또 걸그룹 트와이스 정연, 지효, 채영이 부른 OST ‘테이크다운’이 24위를 차지하면서 OST 총 4곡이 오피셜 싱글 차트에 진입했다.
아울러 트와이스의 ‘스트래티지’가 35위, 블랙핑크의 ‘뛰어’가 37위, 캣츠아이의 ‘가브리엘라’(GABRIELA) 45위, 로제의 ‘아파트’(APT.)는 52위로 ‘톱 100’ 내 K팝 곡들이 다수 진입해 눈길을 끌고 있다.
오피셜 차트 측은 순위 분석 기사를 통해 “K팝은 이번 주 6곡이 상위 40위 안에 들면서 군림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김보영 (kby584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세전쟁 재점화…산업장관 뉴욕서 美상무장관과 줄다리기(종합)
- "일주일 살기 하세요"…비용은 회사가 쏜다[복지좋소]
- '피겨 여왕' 김연아 사복패션에 자주 등장하는 이 브랜드 [누구템]
- "나랑 갈래?"…`유괴 공포`가 덮친 학교 가는 길[사사건건]
- “죽어야 끝이 날까요” 민간동물보호소 합법화의 그늘[댕냥구조대]
- 부산 엘리베이터, 수직 상승?…1m 떠올라 ‘쾅’ (영상)
- 한 명 죽을 때까지 공격…'여수 허벅지 돌찍기 사망' 범행의 전말[그해 오늘]
- "왜 혼자 출동시켰냐" 구명조끼 양보 후 숨진 해경…유족 분통
- “감기 기운도 사라져”“꼭 사라” 난리 난 다이소 2000원템
- 日 메이저 둘째 날 박현경 유일하게 언더파..김수지, 이예원 순위 하락했으나 본선 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