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원, 무면허운전 입건…“운전연습이었는데 영상 빌미 협박 당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성년자인 가수 정동원(18)이 운전면허 없이 운전대를 잡아 검찰 수사를 받고 있다.
정동원 측은 운전 연습을 위한 것이었다고 해명했다.
소속사 쇼플레이 엔터테인먼트는 "정동원은 2023년 고향인 하동 집 근처 산길 등에서 약 10분간 운전 연습을 했다"며 "정동원은 면허 없이 운전 연습을 한 잘못에 대해 크게 후회하며 반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2007년생인 정동원은 당시 자동차 운전면허를 취득할 수 없는 나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동원[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 제공]](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9/12/ned/20250912000949721uwgh.jpg)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미성년자인 가수 정동원(18)이 운전면허 없이 운전대를 잡아 검찰 수사를 받고 있다. 정동원 측은 운전 연습을 위한 것이었다고 해명했다.
11일 서울서부지검에 따르면 정동원은 도로교통법 위반(무면허운전) 혐의로 입건돼 수사 중이ㅏ.
소속사 쇼플레이 엔터테인먼트는 “정동원은 2023년 고향인 하동 집 근처 산길 등에서 약 10분간 운전 연습을 했다”며 “정동원은 면허 없이 운전 연습을 한 잘못에 대해 크게 후회하며 반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도로교통법에 따르면 만 18세(원동기장치자전거의 경우에는 16세)부터 면허를 취득할 수 있다. 2007년생인 정동원은 당시 자동차 운전면허를 취득할 수 없는 나이였다.
사건을 수사해온 서울 강남경찰서는 올해 초 서울중앙지검으로 정동원을 송치, 이후 정동원의 주소지 등을 고려해 서울서부지검으로 넘겨졌다.
소속사는 정동원의 지인이 정동원이 운전하는 영상을 확보했다면서 거액을 요구한 사실이 있다고 주장했다.
쇼플레이는 “지난해 지인으로 지내던 A씨가 정동원 집에서 휴대폰을 가져가 불법적으로 휴대폰 사진첩에 접근했다”며 “A씨와 지인들은 입막음의 대가로 2억원 이상의 돈을 내놓으라고 협박했으나 (정동원이) 응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정동원은 법적 처벌을 받을 각오로 공갈범 일당을 경찰에 신고했고, 일당은 현재 구속돼 재판 중에 있다”고 했다.
앞서 정동원은 2023년 자동차전용도로인 서울 동부간선도로에서 오토바이를 타다 도로교통법 위반 혐의로 입건돼 기소유예 처분을 받기도 했다.
정동원은 2019년 데뷔, TV조선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터트롯’에 출연하며 사랑받았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수 정동원, ‘2억 협박’ 받아…‘만 16세때 무면허 운전 영상’ 발각돼, 검찰 수사
- “나도 한번 만들어볼까?” 김혜경 여사 ‘잡채파스타’ 레시피 뭐길래…비법은 ‘이것’
- “한 달 식비 2천만원” 그냥 소문인 줄 알았더니…역대 최고 찍은 ‘배달앱’
- “다이소에 가면 무조건 사, 감기 기운 사라져”…사용 후기에 난리 난 ‘꿀템’, 뭐길래
- 이병헌, 토론토영화제서 韓배우 첫 특별공로상…“한국 문화에 대한 인정으로 생각”
- 민희진, 하이브와 260억 주식소송 출석… “매수 청구권 유효” vs “풋옵션 권리 소멸”
- 윤일상 “유승준 전성기? 지금의 GD와 비교 안 돼…병역기피는 진정한 사과 해야”
- “연체하면 ‘얼굴박제’ 전단 살포한다”…연 이자 6만%, 7억 빌려주고 18억 갈취한 일당
- 평범한 아빠? 알고보니 특수공작원…소지섭 주연 SBS ‘김부장’ 내년에 만난다
- 윤은혜 “가수 활동 중 염산 물총 맞아 실명할 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