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아·동방신기 ‘협업’ 실화냐? 한일 양국이 들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M의 남녀 레전드가 '함께' 노래 부른다.
SM엔터테인먼트(SM)는 11일 보아와 동방신기가 일본 TV드라마 OST를 통해 첫 협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노래 제목은 '아나타오 카조에테.'(あなたをかぞえて) '당신을 대신해'로 해석되는 컬래버 곡과 관련, SM은 "보아와 동방신기의 환상적인 하모니가 돋보이는 웅장한 발라드 넘버"라고 소개하며 "이별과 엇갈림에서 오는 애절한 감정을 통해 드라마의 몰입도를 배가시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M 리빙 레전드로서 20년 넘게 케이(K)팝을 이끌고 있는 이들 만남에 국내는 물론, 전 세계가 크게 주목하고 있다.
SM엔터테인먼트(SM)는 11일 보아와 동방신기가 일본 TV드라마 OST를 통해 첫 협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글로벌 케이팝의 ‘초석’이 된 보아와 동방신디는 구체적으로 일본 ABC 드라마 ‘모든 사랑이 끝난다 해도’ OST 프로젝트를 통해 협업 곡을 선보인다. 드라마는 10월 12일 현지에서 첫 전파를 탄다.
노래 제목은 ‘아나타오 카조에테.’(あなたをかぞえて) ‘당신을 대신해’로 해석되는 컬래버 곡과 관련, SM은 “보아와 동방신기의 환상적인 하모니가 돋보이는 웅장한 발라드 넘버”라고 소개하며 “이별과 엇갈림에서 오는 애절한 감정을 통해 드라마의 몰입도를 배가시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20년이상 SM에서 한솥밥을 먹은 동료이자 절친으로서 첫 컬래버를 앞둔 소감도 전했다. 보아는 “저와 동방신기만이 보여줄 수있는 특별한 감성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키웠고, 동방신기의 유노윤호와 최강창민은 “보아 선배와의 협업이 드디어 실현돼 감개무량하다”고 했다.
보아와 동방신기가 함께 부른 OST 공개 일자는 추후 공지될 예정. 이들의 컬래버레이션과관련, 일본 제이(J)팝 안팎에선 2000년대부터 20년째 여전히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만큼 그 파급력이 상당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내비치고 있다.
허민녕 기자 migno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6살 차’ 재벌에 프러포즈 받은 여배우, 4조 상속 꿰찰까 (부세미)
- 이세영 “日 전남친 만나러 갔다가 죽을 뻔…” 왜?
- 영부인, 이혼 통보 받고 만신창이 근황…유진 분노의 질주 (퍼스트레이디)
- 박하선, 영양실조 고백 충격 “운동 안 하고 굶었더니…”
- ‘연대 한소희’ 28기 옥순 “학폭? 학창시절 공부만 했어”
- 자산 1500억 ‘강남역 큰손’, 심은하 집주인…대박 과거 (이웃집 백만장자)[TV종합]
- 송혜교 맞아? 못 알아볼 뻔…역시 천천히 강렬하다 [DA★]
- ‘최진실 딸’ 최준희, 96kg→41kg 속옷차림으로…‘뼈말라’ 몸매 공개
- 허윤정, 식도암 고백…“식도 24cm 절제, 15kg 빠졌다”(퍼펙트라이프)
- 송파구 크레인 전도 사망 사고, “불안전한 거치” 뒤에 숨은 관리 부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