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 사장급 등 임원 80명 대상 AI 교육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그룹이 각 계열사 사장급(C레벨)을 포함한 임원 80여명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교육을 실시한다.
11일 SK그룹에 따르면 장용호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 곽노정 SK하이닉스 사장, 유영상 SK텔레콤 사장 등 SK그룹 등 사장급 C레벨 임원 24명을 비롯해 총 80여 명의 경영진이 서울 수송동 수송스퀘어에서 4회에 걸쳐 AI 리더십 교육을 받는다.
SK그룹은 임원과 팀장을 대상으로 한 'AI 리더 과정'도 운영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SK그룹이 각 계열사 사장급(C레벨)을 포함한 임원 80여명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교육을 실시한다.
11일 SK그룹에 따르면 장용호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 곽노정 SK하이닉스 사장, 유영상 SK텔레콤 사장 등 SK그룹 등 사장급 C레벨 임원 24명을 비롯해 총 80여 명의 경영진이 서울 수송동 수송스퀘어에서 4회에 걸쳐 AI 리더십 교육을 받는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최근 그룹 행사인 이천포럼에서 "AI를 갖고 놀 줄 알아야 혁신과 성공을 이룰 수 있다"고 강조한 데 따라 마련됐다는 설명이다.
교육은 고위 경영진이 AI에 친숙해지고 생성형 AI를 실제 업무에 접목하도록 실습 위주로 이뤄진다. SK그룹은 '모든 리더와 구성원의 AI 일상화'를 목표로 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다. 내년에는 CEO를 대상으로 최신 AI 모델과 서비스를 반영한 심화 과정을 개설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SK그룹은 임원과 팀장을 대상으로 한 'AI 리더 과정'도 운영 중이다.
ehcho@fnnews.com 조은효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너도 연락했잖아" 배지현 폭로에 황재균 당황…류현진 "뭐라고?"
- 고교 친구 성매매시킨 20대…"신이 점지해 준 男들과 관계 맺어야"
- "아이들 지도하면 안돼" 프로야구 선수 출신 코치, 제자 엄마와 불륜 '충격'
- '양성애자 고백' 솜혜빈, 2세 연하 男과 결혼
- '젖소부인' 한지일, 100억 쓸어담았지만…"지금은 기초생활수급자"
- 어쿠스틱 콜라보 모수진, 25일 사망 "사인 비공개"
- 입연 김승수 "박세리와 결혼설 억울하다"
- 재산 2조설 염경환, 하루 술값 천만원?…"차 6대 있다"
- "장투해서 망했어요" 10년 투자 -90%…화장품·항공주 투자자 눈물
- 45세 강균성 "15년 전 혼전순결 서약…얼마 못 가 무너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