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에어로, 천무에 英 BAE 항재밍 GPS 탑재... 정밀도 향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영국 방산업체 BAE시스템즈와 협업을 통해 항재밍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을 다연장 로켓 천무 유도탄에 탑재한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BAE시스템즈와 '천무 유도탄과 고성능 항재밍 GPS 연동을 위한 기술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차세대 항재밍 기능이 포함된 BAE시스템즈의 고성능 GPS를 천무 유도탄에 탑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영국 방산업체 BAE시스템즈와 협업을 통해 항재밍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을 다연장 로켓 천무 유도탄에 탑재한다. 천무의 전자전 대응력을 높여 정밀 타격 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BAE시스템즈와 ‘천무 유도탄과 고성능 항재밍 GPS 연동을 위한 기술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항재밍은 강력한 전파로 무선통신 신호를 교란하는 재밍 공격을 막는 기술이다. 현대전에는 재밍·항재밍 기술이 승패를 가르는 핵심 기술 중 하나로 평가받는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차세대 항재밍 기능이 포함된 BAE시스템즈의 고성능 GPS를 천무 유도탄에 탑재한다. BAE의 군용 GPS 및 항재밍 기술은 이미 다수의 나토(NATO·북대서양조약기구) 회원국에서 작전 성능이 검증됐다는 평가다.
두 회사는 지난 2023년 약 1800억 원 규모의 모듈화 장약(MCS) 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등 긴밀한 협력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양사는 이번 기술협력을 계기로 전자전 관련 첨단 기술 분야에서도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부환 한화에어로스페이스 PGM사업부장은 “고도화하는 현대전 환경에서 나토 호환성을 높인 최첨단 기술을 확보하게 됐다”라며 “앞으로 전 세계 시장을 공략하고 대한민국과 영국의 안보협력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르포] “SK하이닉스는 VIP” 3.6조 성과급 뿌린 날... 이천 축제 분위기
- 3.9억 빚내 SK하이닉스 투자한 공무원… 강제청산 위기 넘기고 ‘수익 인증’
- 압구정 3·4·5구역 시공사 선정 착수… 재건축 끝나면 국평 100억?
- SG, 재건 사업 진출 청신호… 우크라 재건청, 韓 정부에 협조 공문 발송
- 비트코인 급락에 ‘디지털 金’ 지위 흔들… 트럼프 효과도 사라져
- “中 저가 공세, 스페셜티로 막는다”… 석유화학업계, ‘슈퍼섬유’ 승부수
- [비즈톡톡] ‘낸드플래시 컨트롤러’ 만드는 파두, AI 병목 해결사로 재평가
- [담합과의 전쟁]③ 李 “나 같아도 또 담합”…부당이득 환수 못해, 재범 키운다
- 실적 터지고, 공매도 항복했다… 한온시스템 이달에만 23% ‘질주’
- 한국GM에 힘 싣는 메리 바라… “韓 생산 모델 큰 성공… 관세 15% 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