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오션플랜트, 美 함정정비협약 추진 '순항'···이달 말 현장실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오션플랜트(100090)가 미 해군과 함정정비협약(MSRA)을 체결하기 위한 절차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SK오션플랜트는 지난 5월 MSRA 취득을 위한 태스크포스를 가동한 뒤 지난달 중순 MSRA에 필요한 서류 제출을 마쳤다.
미 해군은 현장실사 이후 서류 등을 종합 심사해 협약 체결 여부를 결정한다.
SK오션플랜트는 이르면 올해 안에 협약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오션플랜트(100090)가 미 해군과 함정정비협약(MSRA)을 체결하기 위한 절차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SK오션플랜트는 지난 5월 MSRA 취득을 위한 태스크포스를 가동한 뒤 지난달 중순 MSRA에 필요한 서류 제출을 마쳤다.
이달 말에는 미 해군 측 현장실사가 진행된다. 미 해군은 현장실사 이후 서류 등을 종합 심사해 협약 체결 여부를 결정한다. SK오션플랜트는 이르면 올해 안에 협약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오션플랜트는 2017년부터 선박 수리사업을 이어왔다. 이후 LNG선, 컨테이너선, 유조선 등 다양한 초대형 선종을 비롯해 매년 30여 척에 대한 선박 수리를 수행해오면서 기술력과 경험을 축적했다는 평가다.
글로벌 수준의 자사 사업장 인프라도 강점이다. 특히 현재 조성 중인 제3사업장의 경우 '마스가'(MASGA) 프로젝트와 연계·활용하기에도 최적의 장소라고 SK오션플랜트는 설명했다. 제3사업장은 157만㎡ 규모(안벽 1.68㎞)로 조성될 예정이다. 구축함 등 대형 함정도 계류할 수 있는 15m 이상의 깊은 수심을 갖고 있다.
이건율 기자 yul@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승무원에 프로포즈 퇴짜 맞은 30대 난동에…비행기 8분 만에 회항, 무슨 일?
- '여자들한테 잘 보이려고 시작했는데'…월 20억 찍은 고교생, 럭셔리 일상 공개
- '그냥 조용히 앉아 있었는데' 우크라이나 여성 피살…트럼프 '끔찍하다'
- '아내 뼈 부러뜨렸다'…야구선수 출신 조폭 BJ, 출소 한 달 만에 또 '구속'
- '달리는 차 옆에 사람이'…경찰관 매달고 음주운전 질주한 30대 '기억 안 나'
- 심경 밝힌 故대도서관 전처 윰댕 '사인은 뇌출혈…오해로 상처 커지지 않길'
- '굶느니 차라리 이때 먹지'…MZ 직장인, '이 시간'만 되면 퇴근 빨라지는 이유, 뭐길래?
- '직장 상사가 괴롭혀요? 제가 가겠습니다'…일본에 등장한 이색 서비스, 돌연
- '아침 9시 넘어 먹으면 위험하다?'…사망 위험 급증한다는 연구 결과 나왔다는데
- '가드도 못 올리는데 경기 진행'…복싱대회서 중학생 선수 의식불명,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