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9 자주포 수출' 한화, 베트남 국방부 차관과 회동...한-베 방산 협력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는 최근 베트남 국방부 차관과 면담을 갖고 방위산업 분야 협력 기회에 대해 논의했다.
11일 베트남 국방부와 현지 매체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본사에서 김동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LS사업부장을 대표로 한 한화그룹 대표단은 황 쑤언 찌엔 베트남 국방부 차관과 회동을 가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일 베트남 국방부와 현지 매체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본사에서 김동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LS사업부장을 대표로 한 한화그룹 대표단은 황 쑤언 찌엔 베트남 국방부 차관과 회동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찌엔 차관은 "항공 우주와 국방안보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눈에 띄는 성장을 이뤄온 한화그룹의 발전 과정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면서 "한·베 간 우호 관계를 바탕으로 국방 협력이 향후 더욱 활발히 전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찌엔 차관은 "양국 국방부가 이미 여러 분야에서 양자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며 "그 핵심은 방산 산업 협력"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한화그룹이 앞으로도 베트남 국방산업 총국과 비엣텔과의 교류와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화 #국방부 #베트남 #국방 협력 #한-베
rejune1112@fnnews.com 김준석 기자 , 부 튀 띠엔 통신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인男과 모텔 간 중3 딸의 절규…"아빠는 성매매·엄마는 맞바람"
- 추성훈 "매번 이혼 생각…야노시호와 똑같아"
- 충남 홍성 농수로서 40대女 숨진 채 발견
- 윤유선 남편 이성호 "결혼 7년차에 별거 통보…계속 싸워 힘들어"
- '이혼' 황재균 "류현진 과거 몰라…난 첫사랑과 결혼"
- 김원준 "검사 아내, 주인님으로 불러…저작권 통장 신문도 받았다"
- 서희원, 패혈증 사망 뒤 숨겨진 '임신중독증'
- '유산 후 성관계 거부' 아내 살해한 30대男, 빈소서 상주 역할 하다 붙잡혀
- 극비 결혼 김종국 아내 공개 "원래 알던 동생이었다"
- "나이 중요하지 않다더니"…30살 연상男과 혼전 임신한 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