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1회 산업단지의 날…민동욱 대표에 동탑산업훈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10일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산업단지의 날 61주년을 기념식을 열고 민동욱 ㈜엠씨넥스 대표이사를 비롯한 유공자 114명을 포상했다고 밝혔다.
정부는 한국 첫 산단인 구로수출공업단지가 조성된 날인 1964년 9월14일을 기리고자 매년 기념식을 열어오고 있다.
정부는 이날 기념식 개최를 계기로 이곳에서 사흘간(10~12일) 제1회 대한민국 산업단지 수출박람회도 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형욱 기자] 산업통상자원부는 10일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산업단지의 날 61주년을 기념식을 열고 민동욱 ㈜엠씨넥스 대표이사를 비롯한 유공자 114명을 포상했다고 밝혔다.

민 대표는 이날 최고 영예인 동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엠씨넥스(097520)가 카메라 모듈을 국산화하고 세계 최초 2M 카메라를 개발하는 등 누적 수출 38억달러(약 5조 3000억원)을 달성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그밖에 최홍식 신우산업 대표이사와 이동훈 LG이노텍 상무이사가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정부는 이날 기념식 개최를 계기로 이곳에서 사흘간(10~12일) 제1회 대한민국 산업단지 수출박람회도 연다. 박람회에는 300여 산단 입주기업이 참여해 90여 글로벌 바이어(구매기업)과 1대 1로 수출상담을 진행하는 등 판로 확대를 꾀한다.
이승렬 실장은 “지난 60여년간 국가 경제의 성장과 지역 균형발전에 헌신한 산단인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정부도 산단이 우리 기업의 요람이자 미래 세대를 위한 희망의 터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형욱 (ner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스피 최고치 자축한 李대통령…SNS에 관련 링크
- K9자주포 비사격 절차 훈련서 모의탄 폭발…8명 부상, 생명 지장 없어
- "거래처 직원과 포옹하다 남편에게 들통…아이·재산 다 뺏길 판"
- 국힘 성일종, 국회서 폭행당해…70대 女 체포
- 완판된 골드바? 진짜 금보다 핫했다…누가 만들었나 보니
- “아이 의식이 없어요!” 외침에…‘모세의 기적’ 만들었다
- "받은 수당 다시 내"…1인 최대 360만원 토해내는 '이 회사' 직원들
- 美국적 포기·장기 복무 택한 삼성가 4세…"노블레스 오블리주"(종합)
- 박보검, 'SK 최태원 동거녀' 김희영과 다정 셀카…무슨 사이?
- '재혼' 이상민, 전처 이혜영 언급에 당황…"피처링 부탁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