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김강우, '대왕문무' 주연 김춘추 물망...데뷔 후 첫 KBS 대하사극 될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김강우가 '대왕문무'에 주연으로 물망에 올랐다.
10일 아이즈(IZE) 취재 결과, 김강우가 KBS 대하드라마 '대왕문무'(大王文武)에 김춘추(태종무열왕) 역으로 물망에 올랐다.
그가 '대왕문무' 출연을 최종 확정하게 된다면, 그는 데뷔 후 처음으로 KBS 대하드라마 주연을 맡게 된다.
'대왕문무'는 약소국 신라가 고구려·백제를 넘어 당나라까지 물리치고, 삼국통일을 완성한 위대한 승리의 역사를 조명하는 초대형 역사 드라마.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즈 ize 이경호 기자

배우 김강우가 '대왕문무'에 주연으로 물망에 올랐다.
10일 아이즈(IZE) 취재 결과, 김강우가 KBS 대하드라마 '대왕문무'(大王文武)에 김춘추(태종무열왕) 역으로 물망에 올랐다.
극 중 김춘추는 문무대왕의 아버지로 태종무열왕으로 대중에게 잘 알려진 인물이다. '대왕문무'에서 극을 이끌어 갈 주요 인물로 알려졌다.
김강우는 '대왕문무' 출연을 긍정검토 중이다. 그가 '대왕문무' 출연을 최종 확정하게 된다면, 그는 데뷔 후 처음으로 KBS 대하드라마 주연을 맡게 된다. 또한 2020년 종영한 '99억의 여자' 이후 약 6년여 만에 KBS 드라마로 시청자들 앞에 선다.

'대왕문무'는 약소국 신라가 고구려·백제를 넘어 당나라까지 물리치고, 삼국통일을 완성한 위대한 승리의 역사를 조명하는 초대형 역사 드라마. 2026년 방송 예정으로 극 타이틀롤인 문무대왕(문무왕) 역 외에 극을 이끌어 갈 주요 등장인물에 대한 캐스팅을 진행 중이다. 캐스팅이 끝난 후 촬영에 돌입할 예정이다.
Copyright © ize & iz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인이지만 익숙한 AxMxP·아이딧, 드디어 정식 데뷔 - 아이즈(ize)
- 박진영, 대중문화교류위원회 위원장 내정.."K팝 도약의 기회" - 아이즈(ize)
- '금쪽같은 내 스타' 엄정화의 화려한 변신 "국민여신이 돌아왔다 " - 아이즈(ize)
- LG 7연속 PS진출 확정에도, ‘엘롯기’의 합동 가을야구는 멀어지나 - 아이즈(ize)
- '폭군의 셰프' 이채민, 열흘의 기적 - 아이즈(ize)
- '첫,사랑을 위하여' 염정아 박해준 최윤지 김민규, 공항에서 포착된 사연은? - 아이즈(ize)
- 압도적 선두 LG, 그러나 염갈량은 '6년 전 그날'을 떠올렸다 - 아이즈(ize)
- '벌거벗은 세계사', 인류가 만든 최악 사후세계 지옥의 모든 것 알아본다 - 아이즈(ize)
- '스우파3' 오사카 오죠 갱 이부키, 콘서트 불참→폭로전 발발 - 아이즈(ize)
- [스포츠 에세이] 한국 축구와 멕시코 축구의 77년 인연 - 아이즈(iz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