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너마이트’마저 넘어선 美친 화력 ‘골든’ 빌보드 1위 수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이너마이트'를 넘어선 미(美)친 화력.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수록곡 '골든'이 글로벌 대중음악 대표 순위표인 빌보드 핫100 1위를 수성했다.
한국 시간 9일 빌보드가 내놓은 이달 둘째 주 차트 예고에 따르면, '골든'이 핫100 1위를 차지했다.
빌보드는 '골든'의 3주 연속 1위를 대서특필하며 "빌보드 핫100 자체 신기록의 주인공이 됐다"고도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수록곡 ‘골든’이 글로벌 대중음악 대표 순위표인 빌보드 핫100 1위를 수성했다. 3주 연속 정상, 비연속으로 넓히면 4번째 1위다.
음원 차트를 뜻하는 핫100 1위 4회는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3회)를 넘어선 기록. 요원해 보였던 ‘버터’의 핫100 10주 정상에 본격 도전장을 내민 셈으로, 좀체 식을 기미가없는 전 세계 ‘케데헌 열풍’을 감안하면 불가능도 아니라는 기대가 벌써부터 흘러나오고 있다. ‘버터’ 역시 방탄소년단의 노래다.
한국 시간 9일 빌보드가 내놓은 이달 둘째 주 차트 예고에 따르면, ‘골든’이 핫100 1위를 차지했다. 3주 연속, 비연속적으로는 4주간 전 세계 가장 인기있는 노래가 됐다. ‘골든’은 지난달 중순 정상에 올랐다가 한차례 1위를 내줬고, 곧바로 재탈환에 성공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음반 순위를 뜻하는 빌보드200과 함께 양대 메인 차트로 꼽히는 핫100에서 케이팝은 3개의1위곡을 보유 중이다. 방탄소년단이 2020년과 2021년 ‘다이너마이트’와 ‘버터’를 잇달아 내놓으며 처음 정상을 밟았고, 4년이 흐른 올해 ‘골든’이 이 대열에 합류했다.
빌보드는 ‘골든’의 3주 연속 1위를 대서특필하며 “빌보드 핫100 자체 신기록의 주인공이 됐다”고도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구체적으로 빌보드는 ‘골든’이 수록된 ‘케데헌’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이 OST로선 처음으로 핫100 최상위 10위권내 4곡을 진입시켰음을 확인했다. 빌보드 핫100은 67년 역사를 자랑한다.
이달 둘째 주 핫100 차트에는 1위 ‘골든’을 위시로, 4위 ‘유어 아이돌’(Your Idol), 5위 ‘소다 팝’(Soda Pop), 9위 ‘하우 잇츠 돈’(How It’s Done)이 포진해있다. ‘골든’과 ‘하우 잇츠 돈’은 ‘케데헌’ 내 가상의 여성 트리오 헌트릭스, ‘유어 아이돌’과 ‘소다팝’은 남성 그룹 사자보이즈가 불렀다.
허민녕 기자 migno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솔로 데뷔’ 우주소녀 다영, 파격+농염美 완전히 달라진 ‘바디’
- [단독]‘최강야구’ 심수창, 결혼 7년 만에 파경…방송 활동 다시 시작
- “식사·화장실도 허락받고…” 14일 감금된 女의사 (비하인드)
- 박진영 소감 “정부 일 부담스럽지만…K팝 도약 위해 최선” [전문]
- 동물의 왕국인가…동기 전민기-김기혁 오가며 ‘환승연애’ 4번
- ‘53세 모태솔로’ 심권호, 미모의 연하녀와 포착 (조선의 사랑꾼)
- 김종국 무너졌다, “사실 결혼 안 했죠?” 역대급 질문에 난리 (런닝맨)
- 케이윌, 성대 이상 절망…‘은퇴 고민’ 고백 (젼참시)[TV종합]
- 日 유명 걸그룹 멤버 “여성으로 사는 게 불편”…가슴 절제 고백
- 서예지, 자숙 끝내더니 기쁜 소식 전했다…‘사의 찬미’로 연극 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