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은 좁다” 에넥스, 토털인테리어 시장 겨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넥스가 주방가구 위주에서 '토탈 주거솔루션 기업'으로 영역 확장에 나섰다.
공간 기획·설계·시공을 아우르는 통합 홈인테리어 전략을 본격화한 것.
에넥스는 주방가구·붙박이장 등 수납 중심 제품에 국한되지 않고 주거환경 전반을 개선하는 '공간설계형 인테리어 브랜드'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다.
에넥스 관계자는 "소비자 맞춤형 공간설계와 디지털기술을 결합해 체험과 만족을 동시에 강화하는 것이 목표"라며 "토탈 홈인테리어 브랜드로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넥스가 주방가구 위주에서 ‘토탈 주거솔루션 기업’으로 영역 확장에 나섰다. 공간 기획·설계·시공을 아우르는 통합 홈인테리어 전략을 본격화한 것.
에넥스는 주방가구·붙박이장 등 수납 중심 제품에 국한되지 않고 주거환경 전반을 개선하는 ‘공간설계형 인테리어 브랜드’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다. 이를 위해 KCC글라스, DID, 힘펠, 비츠, 더이누스 등과 제휴해 단열·채광·공기질·조명·수납 등 핵심 요소를 통합하는 설계기반을 구축했다.
지난 8월부터는 전국 매장과 온라인 에넥스몰에 3D 인테리어 설계솔루션을 도입했다. 디지털화된 자택도면을 기반으로 3D공간을 구현하고, 인공지능 시뮬레이션을 통해 가구 배치·소재 조합·수납 동선 등을 사전에 검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소비자는 구매 전 가상환경에서 인테리어를 체험하며 최적의 공간구성을 선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에넥스는 이런 전략의 일환으로 신제품군을 선보였다. 우드·대리석·가죽 등 자연 소재에 영감을 받은 마감재를 적용하고, 세밀한 디테일과 수납기능을 강화해 디자인과 사용경험을 동시에 충족시킨다.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도 강화하고 있다. 9월 한 달간 에넥스몰에서 ‘이사&웨딩 시즈널 패키지’를 진행, ‘우주급 슈퍼할인’ ‘새학기 새공간’ ‘카테고리 쿠폰팩’ 등의 프로모션을 통해 혜택을 제공한다.
에넥스 관계자는 “소비자 맞춤형 공간설계와 디지털기술을 결합해 체험과 만족을 동시에 강화하는 것이 목표”라며 “토탈 홈인테리어 브랜드로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했다.
유재훈 기자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번개처럼 달려와 아역 구했다”…고현정, 위기서 드러난 모성애
- 과고 자퇴한 ‘IQ 204’ 12살 백강현 깜짝 근황…“옥스퍼드대에 직접 연락”
- 곽튜브 예비신부는 5세 연하 공무원…10월 결혼식 사회는 전현무
- 로제 “꿈 키우던 16세 나에게 이 상 바친다”
- 홍혜걸 “아내 여에스더, 중증 우울증…한 줄 답장도 괴로워해”
- 박보검, 최태원 동거인 김희영 바라보며 환한 웃음…무슨 일?
- “처음 본 동물인데” 우리나라 야산에 깜짝 등장…놀라운 발견, 정체 알고 보니 [지구, 뭐래?]
- “딱 5만대만 팝니다” 10년 전 포기했던 ‘제품’…결국 삼성 해냈다
- 살인해 놓고 ‘씨익’ 미소 사형은 아니었다…귀가 여고생 살해 박대성, 무기징역 확정 [세상&]
- ‘62억 김종국 신혼집’ 알고보니,이병헌·장동건도 살았던 이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