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초등생 신간 전집 '아하 365 과학'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웅진씽크빅은 초등 과학 교육과정의 필수 개념을 학습할 수 있는 신간 전집 '아하 365 과학'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김진각 웅진씽크빅 미래교육사업부문장은 "아하 365 과학은 아이들이 생활 속에서 과학을 발견하고 깨닫는 경험을 매일 이어갈 수 있도록 설계된 콘텐츠"라며 "하루 15분의 루틴 학습을 통해 과학적 호기심과 자신감을 키우고, 창의적 융합 사고력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진광찬 기자] 웅진씽크빅은 초등 과학 교육과정의 필수 개념을 학습할 수 있는 신간 전집 '아하 365 과학'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웅진씽크빅은 초등 과학 개념서 '아하 365 과학'을 출시했다. [사진=웅진씽크빅]](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9/09/inews24/20250909100624388fsnl.jpg)
아하 365 과학은 최신 교과과정인 2022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해 초등 3~6학년 교과 과정에 맞춰 구성된 전집이다. 생명, 물질, 운동과 에너지, 지구와 우주, 과학과 사회 등 5개 영역에서 총 240개 핵심 개념을 담았다. 2025년부터 초등 3·4학년 과학에 새롭게 도입되는 과학과 사회 영역까지 포함해 최신 교과와 밀착 연계한 게 특징이다.
총 본책 24권과 영역별 퀴즈북 4권으로 구성됐으며, 하루 15분 세 쪽 분량만 읽어도 하나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오늘의 아하 코너와 주말 매거진으로 학습 내용을 복습할 수 있고, QR 코드를 통한 1분 요약 영상과 퀴즈북으로 개념을 점검할 수 있다.
또 전국과학교사협회 소속 초·중등 교사들이 직접 감수에 참여해 전문성과 신뢰도를 높였다. 스토리텔링 기법을 적용해 아이들이 동화처럼 몰입해 읽으며 자연스럽게 과학 개념을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김진각 웅진씽크빅 미래교육사업부문장은 "아하 365 과학은 아이들이 생활 속에서 과학을 발견하고 깨닫는 경험을 매일 이어갈 수 있도록 설계된 콘텐츠"라며 "하루 15분의 루틴 학습을 통해 과학적 호기심과 자신감을 키우고, 창의적 융합 사고력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진광찬 기자(chan2@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네 꽃집도 30분 만에 '띵동'⋯쿠팡發 혁신
- KT "소액결제 피해금액 고객에게 납부되지 않도록 조치"
- 한국인 300명 석방된다지만..."터질 게 터져, 韓 비자 쿼터 신설돼야"
- "사진 찍다가 그만"⋯한국인 인플루언서, 몽골 화산서 추락사
- "잘 지은 '아파트' 대박 터졌다"⋯로제, K팝 가수 최초로 美 'MTV 대상'
- 'AI 컨트롤타워' 과기정통부, 17년만 '과기부총리' 격상…35조 AI·R&D 예산 지휘
- 김건희, '비서관 자녀 학폭 무마' 의혹…특검, 수사 검토
- "회색 티에 검정 바지"⋯AI, 인상착의 알려주자 실종자 찾아냈다
- 尹 정부에서 '누가, 왜' R&D 예산 삭감했나 [정종오의 질문과답]
- 솔루엠 소액주주, 대통령실·국회·금감원·공정위에 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