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초등 과학 전집 ‘아하 365 과학’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웅진씽크빅은 초등 과학 교과 과정을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신간 전집 '아하 365 과학'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김진각 웅진씽크빅 미래교육사업부문장은 "아하 365 과학은 아이들이 생활 속에서 과학을 발견하고 깨닫는 경험을 매일 이어갈 수 있도록 설계된 콘텐츠"라며 "하루 15분의 루틴 학습을 통해 과학적 호기심과 자신감을 키우고, 창의적 융합 사고력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웅진씽크빅은 초등 과학 교과 과정을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신간 전집 ‘아하 365 과학’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전집은 2022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해 초등 3~6학년 교과 과정과 맞춰 구성됐다. △생명 △물질 △운동과 에너지 △지구와 우주 △과학과 사회 등 5개 영역, 총 240개 핵심 개념을 담았다. 특히 2025년부터 새롭게 도입되는 ‘과학과 사회’ 영역을 포함해 최신 교과와 밀착 연계된 것이 특징이다.
구성은 본책 24권과 영역별 퀴즈북 4권으로, 하루 15분 세 쪽만 읽어도 한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오늘의 아하’ 코너, 주말 매거진, QR코드 기반 1분 요약 영상, 퀴즈북을 활용해 365일 꾸준한 학습 루틴을 지원한다.
또 전국과학교사협회 소속 교사들이 감수에 참여해 전문성을 확보했다. 캐릭터와 스토리텔링 기법을 접목해 아이들이 동화처럼 몰입하며 과학 개념을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단순 암기를 넘어 생활 속 과학 현상을 발견하고 탐구하는 경험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김진각 웅진씽크빅 미래교육사업부문장은 “아하 365 과학은 아이들이 생활 속에서 과학을 발견하고 깨닫는 경험을 매일 이어갈 수 있도록 설계된 콘텐츠”라며 “하루 15분의 루틴 학습을 통해 과학적 호기심과 자신감을 키우고, 창의적 융합 사고력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jimnn@fnnews.com 신지민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폭행당했다" 알몸으로 뛰어나와… 태국 도로서 무슨 일
- 김종국 "아내 뭘 하든 관여 안 해…부부싸움·잔소리 NO"
- 전수경 "미국인과 결혼…호텔 스위트룸서 신혼생활"
- 성인男과 모텔 간 중3 딸의 절규…"아빠는 성매매·엄마는 맞바람"
- 주차장서 후진기어 상태로 내린 20대, 차·벽 사이 끼여 사망(종합)
- 추성훈 "매번 이혼 생각…야노시호와 똑같아"
- '2년간 이혼·재결합 부부' 아내, 의부증 증세 "네 여자들이 나 무시해"
- '인교진♥' 소이현 "사랑해 죽을 것 같은 사이 아냐"…무슨 일?
- 노사연 불륜 토크 폭탄 발언 "난 육체적 바람이 좋아"
- 윤유선 남편 이성호 "결혼 7년차에 별거 통보…계속 싸워 힘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