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인동, 경북의 맛을 만나는‘5개국 미식 여행지’가 되다

김형식기자 2025. 9. 7. 15:2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 동인동, 경북의 맛을 만나는'5개국 미식 여행지'가 되다 사진=경북도경제진흥원
올가을, 대구의 트렌디한 골목 동인동이 경북의 개성 있는 맛으로 가득 찬 특별한 미식 여행지로 변신한다.

경북도경제진흥원은 ㈜임팩트스퀘어, ㈜피키차일드컴퍼니와 함께 오는 12일부터 21일까지 10일간, 대구 동인동에서 '맛나라 이웃나라, 동인동 미식여행'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잠재력 있는 경북의 청년 창업가들이 대구라는 큰 시장의 고객들과 만나고, 지역의 경계를 넘어 새로운 비즈니스 활로를 모색하기 위해 기획다. 경북의 특색을 담은 제품과 대구의 F&B 창업가들의 감각적인 레시피가 만나 탄생한 이번 협업은, 지역 간 상생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는 참신한 시도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여권 들고 떠나는 미식 여행, 5개의 레스토랑이 5개의 나라로 변신

축제 기간 동안 동인동의 인기 레스토랑 5곳은 각각의 특색을 지닌 가상의 '나라'가 된다. 방문객들은 '맛나라 여권'을 들고 각 나라(매장)를 여행하며, 경북의 식재료로 만든 한정판 콜라보 메뉴를 맛보는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된다.

이번 축제에서만 맛볼 수 있는 5가지 특별 메뉴는 다음과 같다.

△건강드림x오이(OE), 꾸덕한 두유 그릭요거트로 맛을 낸 요거트무화과샌드위치 △동광수산x커리큘럼, 영덕 반건조 오징어를 넣은 감칠맛 폭발 스페셜 커리 △므므흐스x피키차일드다이닝, 땡페소스를 곁들인 한국식 이탈리안 통돼지구이 뽀르게타 △저동커피x따따따, 울릉 허브솔트로 풍미를 더한 시그니처 소금빵 △하회블랑제리x푸테카, 안동 참마피넛 스프레드를 활용한 고소하고 이색적인 참마땅콩 젤라토

▲스탬프 찍고 선물 받고, 100% 당첨되는 즐거움은 덤

단순히 맛만 보는 것을 넘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할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매장을 방문해 '맛나라 여권'에 스탬프(입국 도장)를 모으면, 단계별로 기념 배지, 경북 특산품 등 풍성한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또한, SNS에 콜라보 메뉴 인증샷을 올리는 모든 참여자는 추첨을 통해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받는 행운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송경창 경북도경제진흥원장은 "이번 축제는 경북 청년 기업에게는 새로운 도시 상권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하는 뜻깊은 실험의 장이 되고, 대구 시민과 동인동 상권에는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경북과 대구의 청년창업가들이 함께 만드는 이번 축제에 많은 분들이 찾아와 로컬 브랜드의 무한한 가능성을 직접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경북도민일보 | www.hidomin.com | 바른신문, 용기있는 지방언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