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땡큐 저금리" 대체자산운용사 새주인 찾기는 '순항중' [fn마켓워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체운용사들의 매각작업이 순항중이다.
7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군인공제회의 부동산 대체운용사 자회사인 엠플러스운용 매각 우선협상대상자에 최근 에이펙스운용이 선정됐다.
올초부터 진행된 엠플러스자산운용 매각 작업은 험로를 겪어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1위 부동산대체운용사 이지스운용 인수전에 한화 VS 흥국 숏리스트

[파이낸셜뉴스] 대체운용사들의 매각작업이 순항중이다. 7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군인공제회의 부동산 대체운용사 자회사인 엠플러스운용 매각 우선협상대상자에 최근 에이펙스운용이 선정됐다.
올초부터 진행된 엠플러스자산운용 매각 작업은 험로를 겪어왔다. 실제 지난 4월 진행한 1차 입찰 후 우선협상대상자로 코발트인베스트먼트-VCM 컨소시엄이 결정됐으나 해당 컨소시엄이 기한 내 이행보증금을 납부하지 못해 무산됐다. 이후 재입찰에서도 불발됐고 이번 3차 입찰에서 인수 후보자를 찾게 된 셈이다.
IB업계 관계자는 "이번에 진행된 3차 입찰에선 에이펙스자산운용을 포함해 리딩투자증권, 웨일인베스트먼트, KJ글로벌파트너스 등이 참여한 것으로 안다"라며 "에이펙스자산운용이 제시한 인수가액은 200억원 수준인 것으로 추정된다"라고 전했다.
여기에 매물로 나온 올 하반기 자본시장 M&A 최대어인 국내 부동산대체운용사 1위인 이지스운용의 새주인 찾기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무려 1조원에 가까운 비싼 몸값 우려에도 현재 숏리스트(인수적격후보)에 한화생명과 흥국생명 등 굴지의 보험사들이 참여해 흥행 열기가 고조되고 있다.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차남인 김동원 사장이 이끄는 한화생명은 부동산 대체투자 역량 육성을 위해 이지스운용 인수에 관심이 큰 것으로 알려지며 유력후보로 급부상해왔다. 최근 흥국생명의 모기업인 태광그룹은 태광산업을 통해 애경산업 인수전에도 참전하는 등 올해 굵직한 M&A시장 다크호스로 떠올랐다. 흥국생명은 대체자산 포트폴리오 확대 차원에서 이지스운용 인수전에 관심이 큰 것으로 전해진다. 매각 대상인 이지스자산운용 지분은 창업자인 고 김대영 회장의 배우자인 손화자 씨가 보유한 12.4%를 비롯, 주요 재무적 투자자(FI) 지분 등을 포함해 60% 이상이 거론된다. IB업계에서는 이지스자산운용의 기업가치를 지분 100% 기준 8000억원 수준으로 평가하고 있다.
#한화생명 #군인공제회 #이지스자산운용 #태광산업 #부동산운용사 #엠플러스운용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北 기쁨조, 매년 25명 선발한다…지도자 접대 목적" 탈북 유튜버 증언
- 취침 전 성관계, 숙면 돕는다…여성에게 더 효과적 [헬스톡]
- 서정희 "가슴 전절제 후 복원까지" 유방암 투병기 고백
- "쟤네 언제까지 살까"…윤유선, 결혼식서 들은 충격 질문
- "사람 죽이고 뉴스 나온다"…예고된 전화, 그리고 지옥의 밤[사건의재구성]
- 48세 최정윤, 이혼 4년 만에 5살 연하와 재혼 깜짝 고백…"딸도 많이 좋아해"
- 영동대교에 슈퍼카 방치?…황희찬 측 "악의적 허위 사실, 법적 대응할 것"
- "생활비 500만원 주는데…'양가 명절용돈 10만원도 싫다'는 아내" [어떻게 생각하세요]
- 부여서 실종된 80대 여성, 17시간 만에 논산서 숨진 채 발견
- "30명이 음료 5잔 시키고, 2시간 뒤 나타나" 광화문 스벅 가방 보관소로 쓴 승무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