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리치맨' 글로벌 인기...아이튠즈 29개 지역 톱10

박혜진 2025. 9. 6. 10: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스파가 새 앨범으로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에스파는 지난 5일 6번째 미니앨범 '리치맨'(Rich Man)을 발매했다.

'리치맨'은 태국, 홍콩, 싱가포르 등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14개 지역에서 1위를 차지했다.

'리치맨'은 에스파의 장르 확장이 돋보이는 앨범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ispatch=박혜진기자] 에스파가 새 앨범으로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에스파는 지난 5일 6번째 미니앨범 '리치맨'(Rich Man)을 발매했다. '리치맨'은 태국, 홍콩, 싱가포르 등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14개 지역에서 1위를 차지했다.

미국, 프랑스, 호주, 캐나다, 이탈리아, 일본, 멕시코, 스페인, 벨기에 등이 포함된 총 29개 지역에서는 톱 10에 올랐다.

중국 QQ뮤직에서 전체 및 EP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정상을 기록했다. '플래티넘' 인증(판매액 100만 위안 이상)도 받았다. 트렌드피크 차트와 한국 뮤직비디오 차트에서도 1위다.

이 외에도 쿠고우뮤직의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텐센트뮤직의 K팝 차트 1위, 일본 AWA 실시간 급상승 1위 등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 선전했다.

'리치맨'은 에스파의 장르 확장이 돋보이는 앨범이다. 힙합은 물론, 알앤비와 팝 등 다양한 장르를 담았다. 타이틀곡 '리치맨'은 록 밴드 사운드로, 에너지를 발산한다.

에스파는 영국 'NME'와의 인터뷰에서 "'리치맨'을 특별하게 만드는 건 메시지"라며 "물질적인 부가 아니라 자신감과 믿음을 이야기한다"고 설명했다.

카리나는 "노래의 첫 구절에 '너를 위해 모든 걸 해줄 사람을 만나라'는 대사가 있는데, 그게 바로 '자신'을 의미한다"며 "나를 믿고 사랑하기 때문에 '리치맨'이라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스파는 6일 MBC-TV '쇼! 음악중심'에 출연한다. 오는 7일 SBS-TV '인기가요' 무대에 오른다.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디스패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