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케이바이오메드, 과학 인재 육성 사업 후원…사회공헌활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척추 및 척추임플란트 제조 전문기업 엘앤케이바이오메드(156100)는 후원단체인 과학의전당과 과학 인재 육성 장학 사업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과학의전당은 최근 2025 상반기 이사회 및 임시 총회에서 하반기 신규 장학 사업 '세종 과학상'을 진행하기로 했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와 함께하는 이 사업은 2023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청소년 과학 오디션'과 연계해 운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문대현 기자 = 인공척추 및 척추임플란트 제조 전문기업 엘앤케이바이오메드(156100)는 후원단체인 과학의전당과 과학 인재 육성 장학 사업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과학의전당은 최근 2025 상반기 이사회 및 임시 총회에서 하반기 신규 장학 사업 '세종 과학상'을 진행하기로 했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와 함께하는 이 사업은 2023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청소년 과학 오디션'과 연계해 운영된다.
구체적으로 대상 수상자 1명에게 150만 원, 최우수상 2명에게 각 100만 원 상당의 장학금을 만 18세까지 매년 지급할 예정이다.
또 과학의전당과 한국학교발명협회와 협력해 취약 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과학 동아리 탐구 발표회'를 신설했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이 행사에도 150만 원 상당의 장학금을 후원한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 관계자는 "과학기술은 우리 사회의 지속적인 발전을 이끄는 핵심 동력"이라며 "당사는 청소년 과학 인재들이 도전적인 연구와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ggod61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9금 폭로'까지 터진 박나래…"차 안에서 남성과 OO하며 시트 발로 차"
- "80대 아빠와 재혼한 10살 연하 새엄마, 성관계용 크림 배송 부탁…불쾌"
- "먹지도 않았는데 배부르고 살 쪘다"…19세 여성, 원인은 뜻밖에도 '암'
- 무인세탁방서 옷 훔친 남성, 행인 따라가 성추행…CCTV 충격
- 뚱보 남성과 결혼한 미모의 20대 '돈 노린 위장 결혼' 의혹에 "사랑할 뿐"
- 나나, 강도 역고소에 심경 밝혔다 "세상과 사람 좋게 보려했는데…안 무너질 것"
- "풍선만큼 부푼 볼살"…공기 불어 넣어 유리 팽창시키는 30년 경력 세공사
- '64세' 최화정, 110억 한강뷰 아파트 풍수지리 공개…반려견 방까지
- 돌싱女가 남친에게 하는 최고의 호감 표시 신호는? "빨대 공유 허락"
- 자식에게 숙박비 받을 땐 언제고…아들 '투자 대박'에 되레 화낸 부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