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장가갑니다" 김종국, 오늘 비연예인과 백년가약···사회는 유재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겸 방송인 김종국(49)이 드디어 결혼한다.
5일 가요계에 따르면 김종국은 이날 서울 모처에서 비연예인 여성과 비공개 결혼식을 올린다.
결혼식은 가까운 지인과 가족만 초대된 채 조용히 진행된다.
김종국은 최근 '런닝맨' 녹화에서 출연진들에게 "제가 이제 장가를 간다"며 결혼 소식을 직접 알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겸 방송인 김종국(49)이 드디어 결혼한다.
5일 가요계에 따르면 김종국은 이날 서울 모처에서 비연예인 여성과 비공개 결혼식을 올린다. 사회는 SBS 예능 ‘런닝맨’에서 함께 호흡을 맞춰온 절친 유재석이 맡는다. 결혼식은 가까운 지인과 가족만 초대된 채 조용히 진행된다.
신부는 연예인이 아닌 것으로 알려졌으며, 구체적인 신상은 공개되지 않았다.
김종국은 최근 ‘런닝맨’ 녹화에서 출연진들에게 “제가 이제 장가를 간다”며 결혼 소식을 직접 알렸다. 이어 “열심히 잘 살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지난달에는 팬 카페에 “만들라는 앨범은 안 만들고, 저의 반쪽을 만들었다”며 결혼 사실을 알리기도 했다.
김종국은 1995년 그룹 터보로 데뷔해 ‘회상’, ‘화이트 러브(White Love)’, ‘트위스트 킹’ 등 히트곡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2001년 솔로로 전향한 뒤 ‘한 남자’, ‘제자리 걸음’, ‘사랑스러워’ 등 수많은 히트곡을 남겼다. 특히 2005년 3집 앨범으로 연말 방송 3사 가요대상을 석권하며 독보적 입지를 다졌다.
또 ‘X맨’, ‘패밀리가 떴다’, ‘런닝맨’, ‘미운 우리 새끼’ 등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하며 ‘예능 에이스’로 자리 잡았다. 그는 2020년 S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가수이자 예능인으로서 대중적 사랑을 입증했다.
조수연 기자 newsuyeo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와, 이래서 다들 유튜버 하나 보네'…'억대 수입' 유튜버 1년 새 15배 급증
- '한국 이대로는 정말 안돼'…40년 뒤 무서운 경고 나왔다
- '다들 유럽 갈 줄 알았는데'…'최장 10일' 추석연휴에 예약 폭발한 여행지는 바로
- '끔찍하다'…AI가 예측한 2050년 '이 직업군’ 모습 보니
- '한국인들 매일 먹는 건데 어쩌나'…'위암 발병률 높은 이유는 '이런 식습관' 때문'
- '사진 한 장으로 김일성 뛰어넘었다'…김정은의 열병식 참여는 '신의 한 수'?
- 30kg 홀쭉, 말도 어눌…농구스타 현주엽 '온가족 정신과 치료' 무슨 일?
- '이 '걸음걸이'가 세계 최악의 흉물?'…열병식에 등장한 중국군 걸음 논란, 왜?
- “경찰 남녀 통합채용시 합격자 70% 여성일 것” 주장에…경찰청 반박 보니
- '해변에서 무심코 '이것' 밟았다가'…다리 절단 위기 처한 中 6세 소년,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