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리치맨’ 111만 장 선주문…7연속 밀리언셀러 예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걸그룹 에스파가 새 앨범 '리치맨(Rich Man)'으로 또다시 밀리언셀러를 예고했다.
소속사 에스엠엔터테인먼트는 5일 "에스파 여섯 번째 미니앨범 '리치맨'이 지난 4일 기준 선주문 약 111만장을 기록했다"며 "발매와 동시에 일곱 번째 밀리언셀러 달성이 확실시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걸그룹 에스파가 새 앨범 ‘리치맨(Rich Man)’으로 또다시 밀리언셀러를 예고했다.
소속사 에스엠엔터테인먼트는 5일 “에스파 여섯 번째 미니앨범 ‘리치맨’이 지난 4일 기준 선주문 약 111만장을 기록했다”며 “발매와 동시에 일곱 번째 밀리언셀러 달성이 확실시된다”고 밝혔다.
에스파는 앞서 미니 2집 ‘걸스(Girls)’, 3집 ‘마이 월드(MY WORLD)’, 4집 ‘드라마(Drama)’, 정규 1집 ‘아마겟돈(Armageddon)’, 미니 5집 ‘위플래시(Whiplash)’, 싱글 ‘더티 워크(Dirty Work)’까지 잇따라 밀리언셀러를 기록하며 글로벌 스타로 입지를 다졌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리치맨’을 비롯해 ‘드리프트(Drift)’, ‘버블(Bubble)’, ‘카운트 온 미(Count On Me)’, ‘앤젤 #48(Angel #48)’, ‘투 더 걸스(To The Girls)’ 등 6곡이 수록됐다.
‘리치맨’은 거친 일렉 기타 사운드가 돋보이는 댄스곡으로, 강렬한 밴드 사운드와 멤버들의 개성 있는 보컬이 조화를 이룬다. 뮤직비디오는 카체이싱과 럭비 경기 장면을 통해 에스파가 정의하는 ‘주체적인 존재’의 이미지를 강조했다.
에스파는 앨범 공개 직후, 이날 오후 KBS 2TV ‘뮤직뱅크’에서 타이틀곡 첫 음악방송 무대를 갖는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종인사이드 아웃] 유명 연예인, 국세청 ‘홍보대사’ 빠지고 ‘세무조사’ 줄줄이
- [르포] 5중 철창 안 ‘제빵 교실’... 기술로 새 삶 찾는 화성직업훈련교도소 가보니
- 美 가계 최대 불안 요인은 의료비…중간선거 가를 변수로 부상
- 李대통령 “몇몇 불로소득 보호하려고 나라 망칠 수 없어”
- 당장 현금 절실한데 어쩌나… 흔들리는 홈플러스 회생 시나리오
- [법조 인사이드] ‘근로의 대가’ vs ‘경영 이익 분배’... 성과급에도 급이 있다
- [주간증시전망] 5300 찍은 역대급 불장, 이제는 ‘옥석 가리기’… 빅테크·금융 실적 가늠자
- [Why] 옷 대신 ‘취향’ 파는 패션가… 카페 여는 브랜드들, 이유는
- [인터뷰] 고준석 교수 “집값 상승기 내집 마련 경매로… 초보자도 쉽게 접근”
- 대기업·PEF도 반도체 FOMO… 매물 탐색 분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