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테카바이오, 100억 규모 CB 발행 소식에 주가 '뚝'[Why 바이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 신약개발기업 신테카바이오(226330)가 100억 원 규모의 전환사채(CB) 발행을 결정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하락하고 있다.
신테카바이오는 전날 장 마감 후 100억 원 규모의 CB 발행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재무 안정화 위한 전략적 결정"

인공지능(AI) 신약개발기업 신테카바이오(226330)가 100억 원 규모의 전환사채(CB) 발행을 결정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하락하고 있다.
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6분 기준 신테카바이오 주가는 전일 대비 6.01% 하락한 5320원에 거래되고 있다. 향후 CB를 주식으로 바꾸는 전환청구권이 행사되면 유통 주식 수가 늘어 기존 주주들의 주주가치가 희석될 수 있다는 우려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신테카바이오는 전날 장 마감 후 100억 원 규모의 CB 발행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이를 통해 조달한 자금은 전액 채무상환에 사용할 예정이다. CB의 표면·만기 이자율은 각각 2%와 6%이며 전환에 따라 발행되는 주식 수는 176만6784주다. 이는 발행 주식의 10.38%에 달하는 수준이다. 전환가액은 주당 5660원이다. 이번에 발행되는 CB는 상상인저축은행이 90억원, 세종산업이 10억원을 각각 인수했다.
신테카바이오 관계자는 “이번 CB 발행은 단기적인 유동성 확보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재무 안정화를 위한 전략적 결정”이라며 “이자 부담 경감과 대표이사 주식 담보 해소로 경영 안정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회사의 핵심 사업인 AI 신약개발 플랫폼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진 한 장으로 김일성 뛰어넘었다'…김정은의 열병식 참여는 '신의 한 수'?
- “경찰 남녀 통합채용시 합격자 70% 여성일 것” 주장에…경찰청 반박 보니
- '이 '걸음걸이'가 세계 최악의 흉물?'…열병식에 등장한 중국군 걸음 논란, 왜?
- '해변에서 무심코 '이것' 밟았다가'…다리 절단 위기 처한 中 6세 소년, 무슨 일?
- '테니스 전설' 조코비치도 '소다팝' 세리머니…'딸이 알려준 춤'
- “시청률 30%→1% 되더니”…‘tvN 간판’ 나영석도 결국 넷플릭스 간다
- '연봉이요? 1억 중후반이 기본이죠'…합격자 90%가 20대라는 '이 직업' 뭐길래?
- ‘재산 1조설’ 김재중, 또 대박 터졌다?…‘압구정 막걸리’ 주문 폭주에 긴급 생산
- '남편 노후연금 보고 결혼했는데…알고보니 '돌돌돌돌돌싱' 이었다' 50대女 충격
- '믿고 맡겼는데'…70대 수산물업자 '526회 카드 결제 취소', 기막힌 수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