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토마토시스템, 美 현지법인 시스템 계약 체결에…10%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 토마토시스템 주가가 3일 장 초반 상승 중이다.
미국 현지법인이 핵심 보험 시스템 개발 계약을 체결하고 프로젝트에 착수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영향으로 보인다.
이는 토마토시스템의 미국 현지법인인 사이버엠디케어가 미국 텍사스주 헤리스 카운티에서 내년 출범 예정인 '메드케어 파트너스 헬스플랜 텍사스'의 핵심 보험 시스템 개발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프로젝트에 착수했다 소식이 전해진 영향으로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 토마토시스템 주가가 3일 장 초반 상승 중이다. 미국 현지법인이 핵심 보험 시스템 개발 계약을 체결하고 프로젝트에 착수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영향으로 보인다.

이날 오전 9시 7분 기준 토마토시스템 주식은 코스닥 시장에서 전 거래일 대비 10.85%(640원) 오른 653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토마토시스템의 미국 현지법인인 사이버엠디케어가 미국 텍사스주 헤리스 카운티에서 내년 출범 예정인 ‘메드케어 파트너스 헬스플랜 텍사스’의 핵심 보험 시스템 개발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프로젝트에 착수했다 소식이 전해진 영향으로 보인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계약은 한국 IT 기업이 미국 연방정부 및 주정부의 공식 승인을 받은 메디케어 헬스플랜 시스템을 전면 개발하는 첫 사례다. 사이버엠디케어는 이번 계약을 통해 메드케어 파트너스 헬스플랜의 핵심 보험 시스템 개발을 전담한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허리 디스크·협착증이 있을 때 하면 안 되는 세 가지 행동
- “설 끝나면 오른다?” 코스피 10년 성적표는 ‘반반’
- 반도체 ‘레이저 다이싱’ 장비 도전장 낸 아이티아이… 이석준 대표 “다이싱, HBM·유리기판 시
- [부동산 돌직구]⑤ “세금 시한폭탄 앞둔 부동산 시장… 자금 설계 없는 매수는 독”
- [인터뷰] 캄보디아·베트남 지뢰 지대 누빈 그… “韓도 지뢰 오염, 제거 전략 필요”
- AI 산업 팽창에 태양광 발전 수요 급증… 美의 中 견제에 韓이 웃는다
- 부광약품, 알츠하이머 신약 개발 접었다…이스라엘 자회사 청산
- 中 성장률 목표 하향?… 전문가들 전망은 ‘5% 안팎’ 사수
- 증시 호황에 국내 상장사 66% 목표주가 올라… 상향폭 1위는 현대차
- [Why] 항공사들이 英 히스로 공항 확장에 반대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