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대 차은우, 수료식서 훈련병 대표…"영화 같은 장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아스트로' 멤버 겸 배우 차은우(본명 이동민·28)가 육군 훈련소 수료식에서 훈련병 대표로 선정됐다.
3일 연예계에 따르면 차은우는 전날 충남 논산 육군훈련소에서 진행된 수료식에서 대표 훈련병으로 단상에 올랐다.
앞서 차은우는 훈련 기간 중에는 중대장 훈련병 완장을 착용하기도 하며 성실한 면모를 보였다.
차은우는 대열을 지휘하며 우렁찬 목소리로 "훈련병 이동민 교육 수료를 명 받았습니다"라고 보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차은우. (사진=육군훈련소 홈페이지 캡처) 2025.08.1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9/03/newsis/20250903083914064rkdv.jpg)
[서울=뉴시스]전재경 기자 = 그룹 '아스트로' 멤버 겸 배우 차은우(본명 이동민·28)가 육군 훈련소 수료식에서 훈련병 대표로 선정됐다.
3일 연예계에 따르면 차은우는 전날 충남 논산 육군훈련소에서 진행된 수료식에서 대표 훈련병으로 단상에 올랐다.
대표 훈련병은 모범적인 태도와 우수한 성적을 거둔 이들만 맡을 수 있는 자리다. 앞서 차은우는 훈련 기간 중에는 중대장 훈련병 완장을 착용하기도 하며 성실한 면모를 보였다.
차은우는 대열을 지휘하며 우렁찬 목소리로 "훈련병 이동민 교육 수료를 명 받았습니다"라고 보고했다.
이어 운동장 한가운데에서 동기들과 군가를 제창하며 늠름한 기상을 드러냈다.
수료식 이후 지휘부가 차은우를 격려하고 함께 기념사진을 찍는 모습도 포착됐다.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는 현장 영상이 빠르게 퍼지며 "영화 같은 장면이었다"는 반응이 이어졌다.
차은우는 지난달 28일 입소해 기초군사훈련을 마쳤으며, 육군 군악대 소속으로 현역 복무를 이어간다.
☞공감언론 뉴시스 for364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출혈 활동중단' 차주영 "이목 집중 어려워…졸도할 듯"
- 차은우 '군악대 재보직 검토' 민원…200억 탈세 의혹 여파
- 박재범, 갑작스러운 비보에 "심장이 내려앉는 것 같아"
- "뉴진스 탬퍼링? 멤버 1人 가족의 사기극…민희진, 충격에 실신도"(종합2보)
- 어쿠스틱콜라보 모수진, 27세로 사망…"사인 비공개"
- "아무하고나 성관계하면 안 돼"…女승객에 성적 발언한 택시기사
- 전원주, 남편 외도 목격 "예쁜 여자랑 호텔…나 보고 기절"
- 돌싱 서유리, 명품 반지 사준 남친은…"로펌 사무장 아닌 전문직"
- 박세리, 김승수와 결혼설 깜짝 "가짜뉴스 황당"
- "연락하지 마세요"…다비치 콘서트서 실제 전화번호 노출 피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