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냉해 예방 비료 지원…사과·배 농가 26일까지 신청 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청송군은 오는 26일까지 사과·배 재배 농업인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대응 과수 냉해 예방기술 지원 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2일 밝혔다.
신청 대상은 청송군 내 사과·배 재배 농업인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상기후로 인한 냉해 피해가 반복되면서 농가 피해 예방과 안정적인 과수 생산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며, "이번 사업이 농업인 소득 안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송=뉴시스] 청송군 한 사과농가에서 약제살포 작업을 하고 있다. (사진=청송군 제공) 2025.09.0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9/02/newsis/20250902175922190ksai.jpg)
[청송=뉴시스] 김진호 기자 = 경북 청송군은 오는 26일까지 사과·배 재배 농업인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대응 과수 냉해 예방기술 지원 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최근 과수 개화기에 잦아진 이상기상으로 발생하는 냉해 피해를 예방하고, 결실 불량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청 대상은 청송군 내 사과·배 재배 농업인이다. 개인 농가는 물론 농업인 단체도 참여할 수 있다.
지원 내용은 요소 및 붕산 비료 지원으로, 대상 면적은 2500여㏊다.
낙엽기에 요소(5㎏/500ℓ)와 붕산(0.5㎏/500ℓ)을 엽면 시비하면 저장양분이 축적돼 꽃눈 내한성이 강화되고 착과량 향상에 효과가 있다.
신청은 관할 읍·면사무소 또는 청송군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제출 서류는 사업 신청서와 농업경영체 등록 서류 각 1부이다. 단체 신청 시 농가 명단을 추가 제출해야 한다.
사업비는 헥타르(㏊)당 10만원으로, 보조금 6만원과 자부담 4만원으로 구성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상기후로 인한 냉해 피해가 반복되면서 농가 피해 예방과 안정적인 과수 생산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며, "이번 사업이 농업인 소득 안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jh9326@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차은우 추징금 200억 중 100억은 거짓말 대가"
- '류시원 19세 연하' 아내, 첫 방송서 화제의 미모 공개
- 꽈추형 홍성우 "박나래가 주사 이모 소개…날 속일 이유 없지 않나"
- 45세 강균성 "15년 전 혼전순결 서약…얼마 못 가 무너져"
- '결혼지옥' 역대급 훈남 남편 등장…아내 "저에게 소홀해져"
- 함소원♥진화, 재결합 꿈꿨는데…시어머니 "당장 중국으로 와"
- 김대호, MBC 입사 3년 만에 사직서…"출근하기 싫어 남미로 도망"
- 이현이, 두쫀쿠 열풍 탑승…"1만4900원짜리 하나 구했다"
- KCM, 13년간 숨긴 부인 공개 "뉴진스 민지 닮아"
- 슈, 美 공항서 추방당한 연예인 폭로…"신발 던지고 난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