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흑백요리사2' 백종원 출연…판단 시청자들에 맡길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흑백요리사' 시즌2에 방송인 겸 사업가 백종원이 예정대로 출연을 한다.
유기환 디렉터는 '흑백요리사 시즌2'에 여러 논란에 휩싸인 백종원이 출연하는 것에 대해 "작품 공개를 12월로 확정을 했다. 이런 경우 신중하게 고민을 한다. 작품에 관련된, 작품에 참여한 수많은 사람들이 이 선택으로 어떤 영향을 받는 지를 생각을 한다"고 털어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0명 셰프→3~400명 스태프 연계돼"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흑백요리사’ 시즌2에 방송인 겸 사업가 백종원이 예정대로 출연을 한다.

유기환 디렉터는 ‘흑백요리사 시즌2’에 여러 논란에 휩싸인 백종원이 출연하는 것에 대해 “작품 공개를 12월로 확정을 했다. 이런 경우 신중하게 고민을 한다. 작품에 관련된, 작품에 참여한 수많은 사람들이 이 선택으로 어떤 영향을 받는 지를 생각을 한다”고 털어놨다.
‘흑백요리사’의 심사위원 백종원은 최근 대표로 있는 더본코리아의 협력업체가 식품 관련 법령 위반으로 지방자치단체로부터 행정처분을 받는 등 구설에 올랐다. 연이은 논란으로 인해 방송에 차질이 생기는 것 아니냐는 우려도 제기되고 있다.
유 디렉터는 “참가한 100명의 셰프들, 그 외에도 3~400명의 스태프들이 연계돼 있는 프로그램이다. 예정대로 작품을 공개하고 판단은 시청자들에게 맡기는 것이 낫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설명했다.
넷플릭스는 지난 1년여 동안 ‘더 인플루언서’, ‘신인가수 조정석’, ‘코미디 리벤지’,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좀비버스: 뉴 블러드’, ‘최강럭비: 죽거나 승리하거나’, ‘솔로지옥4’, ‘대환장 기안장’, ‘데블스 플랜: 데스룸’,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까지 다채롭고 신선한 재미의 예능들을 공개해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시청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충족시켰다.
2025년 하반기부터 2026년 상반기에는 ‘크라임씬 제로’, ‘미스터리 수사단2’, ‘피지컬:아시아’, ‘흑백요리사:요리 계급 전쟁2’, ‘케냐 간 세끼’, ‘이서진의 달라달라’, ‘솔로지옥5’,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2’, ‘대환장 기안장2’, ‘유재석 캠프’ 등의 예능이 쉼 없이 선보여질 예정이다.
김가영 (kky1209@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금이 ‘金’투자 기회?”…금값 ‘3500달러 돌파’ 최고가 찍었다
- 머스크·킴 카다시안이 먹는 살 빼는 약…잘못 먹었다간
- 이억원, 국장보다 미장 투자 지적에 "시장 경험 위해"
- "초상집 만들려고 '상복' 진상부려"…국회 등장한 '사자보이즈'
- "'윤석열 구치소 CCTV 영상' 유출한 범인은"...법무부 나섰다
- 중국산 로봇청소기가 우리 집 '찰칵'?…들통난 '보안 구멍'
- 애틀랜타는 몸값 비싸고 부상 잦은 김하성을 왜 데려갔나
- “제일 먼저 니 가족 죽일 것” 사형수가 표창원에 한 말 [그해 오늘]
- "불도 못 끄는데" 버젓이 팔리는 리튬 배터리 '전용 소화기'
- "얼굴로 1초만에 결제" 진격의 토스, 페이스페이로 판 뒤집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