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재사용 발사체·초고해상도 위성도 진흥 계획에… 우주항공株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주항공청이 국가 중장기 우주개발 로드맵인 '제4차 우주개발진흥 기본계획'에 재사용 발사체와 초고해상도 위성·초저궤도 위성 등의 개발 목표도 담으면서 관련 종목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우주항공청은 제4차 우주개발진흥 기본계획 수정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를 오는 3일 연다고 밝혔다.
2022년 수립된 제4차 우주개발진흥 기본계획은 2023~2027년 추진하는 우주개발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우주항공청은 최신 기술의 변화 등을 기본 계획에 반영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주항공청이 국가 중장기 우주개발 로드맵인 ‘제4차 우주개발진흥 기본계획’에 재사용 발사체와 초고해상도 위성·초저궤도 위성 등의 개발 목표도 담으면서 관련 종목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한화시스템 주식은 2일 오후 1시 48분 코스피시장에서 5만4100원에 거래됐다. 전날보다 주가가 5.87%(3000원) 올랐다. 같은 시각 한국항공우주, 쎄트렉아이 등의 주가도 강세다.
국가 우주항공 전략을 다듬기로 하면서 투자자가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우주항공청은 제4차 우주개발진흥 기본계획 수정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를 오는 3일 연다고 밝혔다. 2022년 수립된 제4차 우주개발진흥 기본계획은 2023~2027년 추진하는 우주개발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우주항공청은 최신 기술의 변화 등을 기본 계획에 반영하기로 했다. ▲국가 주력 재사용 발사체 조기 확보 ▲중소형 재사용 발사체 개발 ▲초고해상도 위성·초저궤도 위성 개발 등의 내용이 담길 예정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허리 디스크·협착증이 있을 때 하면 안 되는 세 가지 행동
- “설 끝나면 오른다?” 코스피 10년 성적표는 ‘반반’
- 반도체 ‘레이저 다이싱’ 장비 도전장 낸 아이티아이… 이석준 대표 “다이싱, HBM·유리기판 시
- [부동산 돌직구]⑤ “세금 시한폭탄 앞둔 부동산 시장… 자금 설계 없는 매수는 독”
- [인터뷰] 캄보디아·베트남 지뢰 지대 누빈 그… “韓도 지뢰 오염, 제거 전략 필요”
- AI 산업 팽창에 태양광 발전 수요 급증… 美의 中 견제에 韓이 웃는다
- 부광약품, 알츠하이머 신약 개발 접었다…이스라엘 자회사 청산
- 中 성장률 목표 하향?… 전문가들 전망은 ‘5% 안팎’ 사수
- 증시 호황에 국내 상장사 66% 목표주가 올라… 상향폭 1위는 현대차
- [Why] 항공사들이 英 히스로 공항 확장에 반대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