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급등주] STX엔진, ‘한미 조선 협력’ 훈풍에 52주 신고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간동아가 매일 오전 국내 증시에서 주가가 크게 상승한 종목과 그 배경을 짚어드립니다.
STX엔진은 민간 선박용 '저속 엔진'과 대형 선박의 발전기 등으로 사용되는 '중속 엔진', 해군·해경의 구축함, 고속정, 경비정 등에 탑재되는 '특수 고속 엔진'을 두루 만드는 회사다.
STX엔진의 주요 고객은 방위사업청,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현대로템, 한화오션 등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간동아가 매일 오전 국내 증시에서 주가가 크게 상승한 종목과 그 배경을 짚어드립니다. 주가 상승을 이끈 호재와 실적 등 투자 정보와 지표도 전달합니다.

STX엔진은 민간 선박용 '저속 엔진'과 대형 선박의 발전기 등으로 사용되는 '중속 엔진', 해군·해경의 구축함, 고속정, 경비정 등에 탑재되는 '특수 고속 엔진'을 두루 만드는 회사다. 엔진 설계부터 제조, 판매, 정비 사업까지 운용하며, 특히 국내 중속 엔진 분야에서도 주요 업체로 꼽힌다. 올해 5월에는 저속 엔진을 제조하는 한화엔진이 중속 엔진 분야로 사업을 넓히기 위해 STX엔진 인수를 고려한다는 이야기가 흘러나오면서 주목받기도 했다. STX엔진의 주요 고객은 방위사업청,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현대로템, 한화오션 등이다.
STX엔진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2022년 5440억 원이던 매출액은 2023년 6304억 원, 2024년 7317억 원으로 늘었다. 또 2022년에는 88억 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으나 2023년과 2024년에는 각각 189억 원, 469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Copyright © 주간동아.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