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美 빌보드200 7연속 1위, 영광스럽고 얼떨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빌보드200 7연속 1위라니, 믿기지 않고 얼떨떨합니다."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방찬, 리노, 창빈, 현진, 한, 필릭스, 승민, 아이엔)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200 7연속 1위 소감을 이같이 밝혔다.
스트레이 키즈는 '카르마'로 또 한 번 정상을 밟으며 6장의 앨범을 1위에 올린 방탄소년단(BTS)을 제치고 빌보드200 1위 앨범을 가장 많이 보유한 K팝 그룹으로 등극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일 소속사 JYP 통해 소감 밝혀
"좋은 음악·멋진 무대 보답할 것"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빌보드200 7연속 1위라니, 믿기지 않고 얼떨떨합니다.”

스트레이 키즈는 1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너무나도 영광스럽고 신기하기도 하다”며 “우리 스테이(팬덤명)와 음악을 사랑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좋은 음악과 멋진 무대로 보답하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달 22일 발매한 정규 4집 ‘카르마’(KARMA)로 빌보드200 최신 차트(9월 6일 자) 1위에 올랐다. 빌보드는 지난달 31일(현지시간) 발표한 예고 기사에서 이 같은 사실을 전하며, 스트레이 키즈가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앨범을 제치고 정상을 차지했다고 소개했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2022년 첫 1위를 거머쥔 ‘오디너리’(ODDINARY) 이후 ‘맥시던트’(MAXIDENT), ‘파이브 스타’(5-STAR), ‘락스타’(樂-STAR), ‘에이트’(ATE), ‘합’(HOP)에 이어 이번 앨범까지 7장 연속 1위라는 빌보드200 69년 역사상 전례 없는 대기록을 세웠다.
빌보드200은 실물 음반 판매량, 스트리밍 성적, 디지털 음원 다운로드 판매량 등을 기반으로 한 주 동안의 미국 내 인기 앨범 순위를 매기는 차트다. 스트레이 키즈는 ‘카르마’로 또 한 번 정상을 밟으며 6장의 앨범을 1위에 올린 방탄소년단(BTS)을 제치고 빌보드200 1위 앨범을 가장 많이 보유한 K팝 그룹으로 등극했다.
‘카르마’는 운명과 업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노력을 숙명으로 삼아 쟁취한 오늘’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타이틀곡 ‘세리머니’(CEREMONY)를 비롯해 총 11곡이 수록됐으며,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방찬, 창빈, 한)가 전곡 창작 작업을 주도해 그룹 고유의 색깔을 짙게 드러냈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인 '테슬라 사랑' 흔들렸다…대신 눈 돌린 곳은
- ‘월수입 1억’ 쯔양 차 공개…포르쉐·롤스로이스 아닌 '토레스'[누구차]
- "10% 붕괴된다면…" 강릉시 물 87% 책임지는 저수지 '바닥' 임박
- 한복 VS 상복, '여-야...드레스코드로 정기국회 기싸움'
- 아프간서 규모 6 지진 발생해 622명 사망…피해 더 늘듯
- "약속 지켰다"…백종원, 점주와 상생 위해 100억 사재 출연
- 서동주 "김구라 때문에 재혼 결심" 왜?(동상이몽2)
- ‘은값’ 40달러 돌파…귀금속에 몰리는 투자자들
- "슈카 990원 소금빵에"…'빵플레이션' 재조명
- “상복 차림으로”…단결한 국힘에 “尹·김건희 구치소에나 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