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세에 10K 경기…벌랜더 호투, 랜디 존슨까지 소환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이저리그 명예의 전당을 예약한 현역 최다승 투수 저스틴 벌랜더가 나이를 잊은 듯한 투구로 승리를 따냈다.
1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오라클파크에서 열린 2025 메이저리그 볼티모어 오리올스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5이닝 동안 3피안타 4볼넷 10탈삼진 무실점 호투로 12-3 승리를 이끌고 시즌 세 번째 승리를 챙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건일 기자] 메이저리그 명예의 전당을 예약한 현역 최다승 투수 저스틴 벌랜더가 나이를 잊은 듯한 투구로 승리를 따냈다.
1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오라클파크에서 열린 2025 메이저리그 볼티모어 오리올스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5이닝 동안 3피안타 4볼넷 10탈삼진 무실점 호투로 12-3 승리를 이끌고 시즌 세 번째 승리를 챙겼다.
이날 벌랜더는 이번 시즌 개인 최다인 121개를 던졌다. 81개가 스트라이크였다.
매 이닝 주자를 내보냈으나 한 점도 주지 않았다. 5회까지 아웃카운트 15개 중 10개를 삼진으로 잡았을 만큼 벌랜더의 탈삼진 능력이 돋보였다. 4회에는 세 타자를 모두 삼진으로 돌려세웠으며, 4회까지 투구 수가 94개였는데 5회에도 마운드에 올랐다.
벌랜더는 5회 좌익수 뜬공과 2루수 땅볼로 아웃카운트 두 개를 잡았다.
그런데 사무엘 바살로를 볼넷으로 내보낸 뒤 루이스 바스케스에게 안타를 맞아 주자 1, 2루 위기에 놓였다.
하지만 다니엘 존슨을 3루수 뜬공으로 유도하면서 5회를 채웠다. 팀이 4회까지 7-0으로 앞서 있었기에 투구 수가 94개에 육박했던 벌랜더에게 5회를 맡길 수 있었다.
벌랜더는 이날 경기로 통산 73번째 두 자릿수 탈삼진 경기를 만들었다. 지난 2022년 10월 4일 이후 처음이다.
또 이날이 42세 192일의 나이 랜디 존슨(2008년 8월 22일, 44세 347일) 이후 가장 나이가 많은 두 자릿수 삼진 투수가 됐다.
MLB닷컴은 "지난 125년 동안 벌랜더의 나이 또는 그 이상에 이 업적을 달성한 투수는 놀런 라이언, 로저 클레멘스, 게일로드 페리 등 역사적인 레전드들뿐이다"고 치켜세웠다.

메이저리그 20번째 시즌을 맞이하는 벌랜더는 사이영상 3회에 빛나며, 현역 중 가장 많은 이닝과 탈삼진 그리고 승리를 기록하고 있는 최고 투수 중 한 명이다.
벌랜더는 지난 시즌엔 어깨와 목 부상으로 17경기 선발 등판에 그쳤고 마지막 7경기에선 평균자책점 8.10으로 부진했다. 삼진율이 떨어지는 동시에 피홈런 비율이 올라가면서, 커리어 노쇠화 징후를 보였다.
하지만 이번 시즌 샌프란시스코와 1년 1500만 달러 계약하면서 메이저리그 20번째 시즌을 보내고 있다. 승리 운은 따르지 않고 있지만 지난 시즌보다 나아진 경기 내용으로 성공적인 계약을 만들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준호♥김지민, 신혼인데 각방 쓴다…골방서 따로 자는 이유('조선의사랑꾼') - SPOTV NEWS
- 땅바닥 널브러진 기안84…새벽 러닝→한강 수영장 '광기 모닝의 끝'('나혼산') - SPOTV NEWS
- '활동중단' 주진모, 골프로 횡재한 근황…홀인원→2700만원 롤렉스 탔다 - SPOTV NEWS
- 유승준, 23년만에 한국땅 딻나..비자 발급 소송 3번째 승소[종합] - SPOTV NEWS
- "유재석, 100억 벌어 41억 세금 냈다"…세무조사 안 털린 이유 "환급해줘야할 판" - SPOTV NEWS
- 'LA 다저스 시구 나선' BTS 뷔, 오타니 만났다…韓·日 '월클'들의 만남 - SPOTV NEWS
- 김병만, 전처 관련 충격 주장 "생명보험금 노렸을 것..사건 다뤄야"('조선의 사랑꾼')[TV핫샷] - SPOT
- 고현정 "병 완치 아냐"→"아이들과 친하지 않다는 발언..작품과 연결돼"(얼루어코리아) - SPOTV NEWS
- 김정민 아들, 또 日 국가대표 됐다…프랑스 국제대회 선수 선발 - SPOTV NEWS
- '활동중단' 박미선, 유방암 투병 중이었다...소속사 "의료정보 확인 어려워"[공식입장]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