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개발원, 2025 KIDI 보험미래포럼 개최 예정…'AI 보험 혁신사례' 소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험개발원(원장 허창언)은 다음달 12일 FKI 타워에서 '2025 KIDI 보험미래포럼'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AI 기반 보험산업 혁신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보험개발원은 'AI시대, 데이터로 만드는 새로운 가치'를 주제로 데이터 활용 가치를 증진시키는 데이터 밸류 체인(수집, 분석, 활용, 재생산) 단계별 혁신 사례를 소개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험개발원(원장 허창언)은 다음달 12일 FKI 타워에서 '2025 KIDI 보험미래포럼'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포럼은 보험과 AI 융합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포럼은 AI 시대 도래를 맞아 국내 보험업계 AI 활용 현주소와 과제를 진단하고 신기술 기반 혁신 가능성과 아이디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최기관인 보험개발원(KIDI)을 비롯해 미국 보험감독관협의회(NAIC), 아마존웹서비스, IBM, 밀리만 등에 소속돼 있는 글로벌 AI 전문가들이 발표자로 참여한다. AI 기반 보험산업 혁신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기조강연을 맡은 NAIC는 규제당국 관점에서 AI 모델 편향성 문제에 대해 화두를 던지고 해결방안으로 AI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국제적 움직임과 규제 방향성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보험개발원은 'AI시대, 데이터로 만드는 새로운 가치'를 주제로 데이터 활용 가치를 증진시키는 데이터 밸류 체인(수집, 분석, 활용, 재생산) 단계별 혁신 사례를 소개할 계획이다.
아마존웹서비스(AWS)는 'AWS 기반 코어시스템 현대화 사례'를 주제로 보험사가 고객 기대와 시장수요 변화에 부응하기 위해 기존 시스템을 어떻게 혁신하고 있는지 실제 도입 사례를 소개하게 된다.
IBM은 AI 시대, 보험산업의 미래와 전략이라는 주제로 AI가 보험산업에 미치는 심층적 영향 및 리스크, 기회요인에 대한 업계 동향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밀리만 컨설팅은 미국 및 해외 사례를 바탕으로 보험사 생성형 AI 도입 성공을 위한 실무가이드를 발표한다. LLM 기술을 보험 실무에 적용하기 위한 원칙을 제시하고, 시행착오와 리스크 완화방안을 소개할 계획이다.
박진혁 기자 s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I상담·투자·자산관리...미래형 뱅킹 고객 맞이한다
- “사우디 정부가 직접 픽했다”…리벨리온, 뤼튼 등 29곳, 두바이·리야드 간다
- LG전자, 스마트팩토리 '2030년 1조원' 조기달성 '청신호'
- 포르쉐, 1500대 한정판 '신형 911 스피릿 70' 韓 상륙
- '두산위브 더센트럴 도화' 분양
- 앤스로픽 “AI, 해킹에 광범위하게 악용…북한도 외화벌이 이용”
- 엔비디아, 2분기 매출 65조원…시장 전망치 '상회'
- 뉴욕증시, 엔비디아 실적 기대감 선반영…S&P 사상 최고치
- 폭염이 노화 촉진?… “2년간 노출되면 12일 빨리 늙어”
- 샷건 들고 하늘로…'1차 세계대전 전술'로 드론 잡는 우크라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