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최대 육아·반려동물 박람회 동시 개최

김무진기자 2025. 8. 27. 18:3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8일~31일 베이비&키즈페어
29일~31일 케이펫페어 개막
'제45회 대구베이비&키즈페어' 홍보 포스터. 사진=엑스코 제공
대구·경북지역 최대 규모의 육아 및 반려동물 박람회가 동시에 열린다.

27일 엑스코와 메쎄이상에 따르면 우선 28~31일 나흘 간 엑스코에서 '제45회 대구베이비&키즈페어'를 열어 국내·외 대표 육아 브랜드들이 총출동한 가운데 최신 육아 트렌드를 선보인다.

브라이텍스, 뉴나, 포그내, 더블하트, 유팡, 무스텔라, 베베숲 등 국내·외 육아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해 제품 전시와 함께 육아에 대한 실질적 해법을 제시한다.

특히 대구시는 '아이들의 웃음소리, 대구의 희망소리'를 주제로 출산정책홍보관을 특별 운영한다. 결혼·임신존, 임신존, 출생존, 육아존 등 생애주기별 테마로 구성한 홍보관에서는 결혼부터 출산, 육아에 이르는 전 과정에 대한 맞춤형 지원 정책과 체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주말에는 대구시 산하 공공기관이 함께하는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30일에는 인구보건복지협회 대구경북지회와 '100인의 아빠단'이 참여하는 멘토링 강연, 31일에는 대구권역난임·임산부심리상담센터와 효성병원이 태교 및 출산 준비를 주제로 강연을 각각 갖는다.

또 29일에는 한부모가족복지시설 '잉아터'에 1000만원 상당의 물티슈를 기부, 미혼모 가정의 생활 안정을 돕는다. 현장에서는 선착순 100명 선물 증정, SNS 팔로워 이벤트, 방문 후기 작성 이벤트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꾸며진다. 이와 함께 29~31일 사흘 간 엑스코 서관 1·2홀에서는 '2025 케이펫페어'가 열려 반려동물 산업과 관련한 최신 제품 및 서비스를 소개한다.

Copyright © 경북도민일보 | www.hidomin.com | 바른신문, 용기있는 지방언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