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PV5 고객 위한 '랙킹 솔루션' 개발 나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아가 PV5 카고 고객의 작업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밀워키, 케이밴과 'PBV 고객 가치 제고를 위한 랙킹 솔루션 개발 업무협약(MOU)'을 27일 맺었다고 밝혔다.
밀워키는 전문가용 장비, 전동공구, 액세서리 등을 판매하는 글로벌 회사이며, 케이밴은 공구나 부품 등을 차량에 보관·활용할 수 있게 돕는 맞춤형 설치 시스템인 랙킹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아가 PV5 카고 고객의 작업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밀워키, 케이밴과 ‘PBV 고객 가치 제고를 위한 랙킹 솔루션 개발 업무협약(MOU)’을 27일 맺었다고 밝혔다.
밀워키는 전문가용 장비, 전동공구, 액세서리 등을 판매하는 글로벌 회사이며, 케이밴은 공구나 부품 등을 차량에 보관·활용할 수 있게 돕는 맞춤형 설치 시스템인 랙킹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협업을 통해 기아는 차량 맞춤형 설계와 브랜드별 특화 기능이 결합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해 특수목적차량(PBV)의 고객 편의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차세대 랙킹 솔루션은 PV5 카고 모델의 차체 구조와 완벽 호환되는 맞춤형 설계로 개발된다. 밀워키의 팩아웃 모듈러 시스템과 연계해 고객이 기존에 사용하던 밀워키 공구 보관함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기아 관계자는 “혁신적인 모빌리티 솔루션을 확대하고 국내 중소기업과 동반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정은 기자 newyearis@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재석도 탄다" 화제 되더니…7년 만의 신차 '폭발적 반응'
- 李 정부 기대주라더니…"오늘도 난 물타기" 개미들 '눈물' [종목+]
- "엄정화도 마신대" 2030 女 푹 빠졌다…내놓는 족족 '불티' [트렌드+]
- 이진숙 "내가 '빵진숙'이 된 이유"…해명 들어보니
- "자금 계획 꼬이면 집 날린다"…'잠실 10억 로또'에 초긴장 [주간이집]
- '밥도둑' 간장게장, 온가족이 즐겨 먹었는데…"이게 웬 날벼락"
- 신입사원도 年 6000만원 번다…요즘 떠오르는 '이 직업'
- "물티슈로 화장실 청소"…강릉 맘카페 뒤집어진 이유
- "삼성이 개를 기르는 이유는…" 32년 내다본 故 이건희의 혜안
- "제니 따라할래"…다이소서 불티나게 팔린 '2000원' 핫템 [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