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대한민국 사회적 가치 페스타'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하이닉스는 25~26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 가치 페스타'에 참여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사회적 가치 창출 방안을 논의했다고 26일 밝혔다.
SK하이닉스는 사회적 가치 페스타 행사의 별도 세션으로 'AI for Impact' 포럼을 열고, AI를 핵심 도구로 활용해 긍정적 변화를 만들어내는 '기술 기반 사회적 가치 창출'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할 것임을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설재윤 기자] SK하이닉스는 25~26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 가치 페스타’에 참여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사회적 가치 창출 방안을 논의했다고 26일 밝혔다.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하는 사회적 가치 페스타는 기업, 학계, 일반 시민 등 여러 주체가 모여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와 활동을 공유하는 자리다.
![참가자들이 25일 코엑스에서 열린 SK하이닉스 'AI for Impact' 포럼에 앞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하이닉스]](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8/26/inews24/20250826163739381eito.jpg)
SK하이닉스는 사회적 가치 페스타 행사의 별도 세션으로 ‘AI for Impact’ 포럼을 열고, AI를 핵심 도구로 활용해 긍정적 변화를 만들어내는 ‘기술 기반 사회적 가치 창출’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할 것임을 강조했다.
이번 포럼은 1부 사례발표, 2부 토론으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사회적 기업, 시민과학자, 일반 시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해 AI 기술이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구체적 가능성 등을 논의했다.
1부에서는 AI for Impact에서 선정된 AI 활용 우수 사례가 소개됐다. △1인 가구 안전망 구축을 위한 '안심지도' △농인 웹툰 창작자를 위한 AI 도우미 서비스 △기후지표종 등 여러 생물들을 판독해 생태 변화를 모니터링하는 AI 기술 등이 대표적이다.
2부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성종은 엘리베이트 스킬 한국 총괄, (재)숲과나눔 풀씨행동연구소 신재은 소장, 수퍼빈 김정빈 대표, 에이아이웍스 윤석원 대표가 패널로 참여해 1부에서 소개된 AI 기술 활용 사례를 바탕으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AI 기술의 가능성을 논의했다.
SK하이닉스 이방실 부사장은 "오늘 포럼을 통해 사회적 기업부터 일반 시민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영역에서 AI 기술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이 가능하다는 인식이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AI for Impact 교육 프로그램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설재윤 기자(jyseol@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李 "피스메이커 되어달라"…트럼프 "큰 진전 이룰 수 있을 것"[종합]
- '메로나 소송' 20년 만에 '빙그레'⋯'미투 상품' 제동 걸릴까
- 웃으며 "내일 보자" 했는데 2시간 뒤 "그만둡니다" 알바에 '소름'
- '힐스테이트 광명' 평당 분양가 5천만원 육박
- 李 "미군 압수수색 아니야" 트럼프 "오해일 것이라 생각"
- 국힘 새 당대표 장동혁…"당 혁신·李정권 끌어내릴 것"
- "분양 성수기가 온다"⋯내달 전국에 3.9만채 공급
- [시승기] 경제성과 정숙성 다 잡아⋯2026년형 '그랜저 LPG 3.5'
- 빙하 타고 올라가는 '북극 항로'…풀어야 할 숙제는?
- "美 48시간 내 배송"⋯컬리의 국경 밖 실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