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산업국제박람회 내일 개막… HD현대, 태양광 모듈 실물 전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가 27일부터 사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5 기후산업국제박람회'에 참가해 태양광 모듈 등 친환경 에너지 기술 제품을 전시한다.
HD현대는 HD현대일렉트릭, HD현대에너지솔루션, HD하이드로젠 등 에너지 부문 3개 계열사가 이 박람회에 참여한다고 25일 밝혔다.
HD현대에너지솔루션은 고효율 태양전지 기술 기반의 태양광 모듈을 실물로 전시한다.
이 645W급 태양광 모듈은 한국에너지공단의 탄소인증제 1등급을 얻은 제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D현대가 27일부터 사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5 기후산업국제박람회’에 참가해 태양광 모듈 등 친환경 에너지 기술 제품을 전시한다.
HD현대는 HD현대일렉트릭, HD현대에너지솔루션, HD하이드로젠 등 에너지 부문 3개 계열사가 이 박람회에 참여한다고 25일 밝혔다. HD현대에너지솔루션은 고효율 태양전지 기술 기반의 태양광 모듈을 실물로 전시한다. 이 645W급 태양광 모듈은 한국에너지공단의 탄소인증제 1등급을 얻은 제품이다.
HD현대일렉트릭은 온실가스 배출을 99%까지 저감할 수 있는 가스절연개폐장치(GIS)를 소개한다. 올 10월 양산에 돌입하는 전기차 충전기용 누전 차단기도 이 박람회에서 소개할 예정이다.
HD하이드로젠은 내년 하반기 양산에 착수하는 친환경 발전 설비인 고체산화물 연료전지(SOFC)를 소개한다. SOFC는 발전 과정에서 진동·소음·매연이 나지 않아 도심이나 건물 내에도 설치가 자유롭다.
최원영 기자 o0@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李대통령 “트럼프는 피스메이커, 나는 페이스메이커”
- 정성호 “워싱턴, 李대통령-민주당에 왜곡된 느낌 갖고 있어”
- 李, 美 농축산물 개방 요구에 “바꾸자니까 바꾸겠습니다 할수는 없어”
- “○○주의!”…앤디 김 상원의원, 李대통령 앞에서 건배사
- 찬탄표 흡수냐, 강성 결집이냐…김문수 vs 장동혁 내일 결판
- 신범철 “트럼프가 방위비 말하면 ‘이해한다’ 하고 넘겨야” [정치를 부탁해]
- [사설]‘더 센 상법’ 강행… 투기자본 앞에 韓 기업 무장해제되나
- [사설]트럼프가 연 예측불허 ‘포에버 협상’ 시대… 이 또한 헤쳐가야
- “정년 4년 연장하라” 현대차노조 파업투표 가결
- [단독]“전기료 나오니 선풍기 치워라”…경비원 산재 年5000건 육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