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일렉트릭, 기후산업국제박람회서 ‘탄소중립 에너지 신기술’ 선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는 자사의 에너지부문 계열사 HD현대일렉트릭, HD현대에너지솔루션, HD하이드로젠이 오는 27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5 기후산업국제박람회'에 공동으로 참가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들 기업은 이 자리에서 신재생에너지 기반의 전력 생산부터 소비까지 전 과정에 걸쳐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에너지 신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D현대는 자사의 에너지부문 계열사 HD현대일렉트릭, HD현대에너지솔루션, HD하이드로젠이 오는 27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5 기후산업국제박람회'에 공동으로 참가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들 기업은 이 자리에서 신재생에너지 기반의 전력 생산부터 소비까지 전 과정에 걸쳐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에너지 신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HD현대그룹은 '탄소중립 시대를 향한 에너지 전환의 여정'을 주제로 신재생에너지 기반의 전력 생산부터 소비까지 전 과정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에너지고속도로' 전시관을 마련할 계획이다.
에너지부문 계열사 3사는 재생에너지 생산, 청정에너지 저장, 청정에너지 송·변전, 청정에너지 분전·활용 등 각 단계에 적용 가능한 다양한 친환경 제품과 기술을 선보일 계획이다.
세부적으로 HD현대일렉트릭은 친환경 절연유를 사용한 전력변압기, 온실가스 배출을 99%까지 저감할 수 있는 'SF-Free 가스절연개폐장치'(GIS) 등 차세대 친환경 전력기기를 소개한다.
또 향후 전력 계통 안정화의 핵심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는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스템(BESS)과 국내 최초로 올 10월 대량 양산에 돌입하는 전기차 충전기용 누전 차단기도 공개할 예정이다. 해상풍력과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공급망 구축을 위한 다양한 전력 인프라 솔루션 라인업도 함께 소개한다.
HD현대에너지솔루션은 고효율 태양전지 기술을 기반으로 한 태양광 모듈과 탠덤 셀, 이종접합(HJT) 셀 등을 실물 전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645와트(W)급 태양광 모듈은 발전효율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탄소배출량 감축 기준을 충족해 한국에너지공단의 탄소인증제 1등급을 획득했다.
마지막으로 HD하이드로젠은 청정수소 생산설비인 고체산화물 수전해전지(SOEC)와 친환경 발전설비인 고체산화물 연료전지(SOFC)를 공개한다. SOFC는 발전 과정에서 진동·소음·매연이 발생하지 않아 도심이나 건물 내 설치가 자유롭다는 장점을 지닌다.
HD현대 관계자는 "정부가 추진하는 에너지고속도로 개발사업의 핵심은 재생에너지 기반 전력 생산과 이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전력망 구축에 있다"며 "HD현대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선보인 에너지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생태계 조성과 글로벌 탈탄소 에너지 전환을 선도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현 기자 ishsy@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준석 직격탄 “조국, 일부 2030 男 ‘극우’로 몰아…‘2차가해’ 아닌가”
- ‘살 파먹는 구더기’ 미국서도 발견…날카로운 입으로 파먹어
- 정동영 “과거 남북합의 기초로 관계 복원에 최선”
- “7500만원 위스키에 골드바까지”…눈 돌아가는 편의점 추석선물전
- 정청래, 김문수 ‘극좌 테러리스트’ 발언에 분노…“불 지른 적 없어”
- 김정은, 러 파병군 유족과 눈물의 포옹…“거대한 공적”
- 할리우드 유명 배우, 대리모 출산 깜짝 고백 “막내딸 낳아줘서 땡큐”
- 남편 흉기로 찌른 50대 중국인…법원 “살해 의도 있었다”면서 집유, 왜
- 낭만 얻고 친절 잃은 ‘이 나라’…불친절 1위 올랐다
- “성소수자 기생충” 외치더니…독일 네오나치, 성별 바꾸고 여성교도소 수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