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방문의 해 9월 추천 여행지 ‘속초 설악산’·‘화천 파크골프장’

심예섭 2025. 8. 24. 17: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5∼2026 강원 방문의 해' 9월 추천 여행지로 속초시와 화천군이 선정됐다.

강원도와 강원관광재단은 속초의 '설악산 국립공원'과 화천의 '산천어 파크골프장'을 집중적으로 홍보하기로 했다.

또 매주 금·토요일 야간에 속초해수욕장 모래시장에 펼쳐지는 미디어아트 '빛의 바다, 속초(Sokcho)'를 관람하고 '속초관광수산시장'에서 싱싱한 해산물과 각종 먹거리를 즐기는 코스도 있다.

속초시는 설악산 국립공원 내 신흥사 문화재 관람료를 무료로 제공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설악산 봉정암

‘2025∼2026 강원 방문의 해’ 9월 추천 여행지로 속초시와 화천군이 선정됐다.

강원도와 강원관광재단은 속초의 ‘설악산 국립공원’과 화천의 ‘산천어 파크골프장’을 집중적으로 홍보하기로 했다.

설악산 국립공원은 비룡폭포, 울산바위, 금강굴 등 다양한 코스에서 아름다운 비경을 감상할 수 있다. 재단은 등산이 힘든 관광객에게 케이블카를 이용한 권금성 코스를 추천한다.

출렁다리와 스카이워크를 통해 설악의 절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2.7㎞의 산책로 ‘설악향기로’, 1950년대 한국전쟁 시 함경도 실향민들이 집단 정착한 ‘아바이마을’을 둘러볼 것을 권한다.

또 매주 금·토요일 야간에 속초해수욕장 모래시장에 펼쳐지는 미디어아트 ‘빛의 바다, 속초(Sokcho)’를 관람하고 ‘속초관광수산시장’에서 싱싱한 해산물과 각종 먹거리를 즐기는 코스도 있다.

▲ 화천 하남면 거례리 산천어파크골프장 모습.

화천 ‘산천어 파크골프장’은 북한강변에 있는 전국 최장 길이 코스의 파크골프장이다. 골프채와 공은 현장에서 대여할 수 있다.

파로호를 감상할 수 있는 ‘수달 숲길’, 대한민국 최북단(민통선 이북 지역) 최고 높이에 있는 케이블카인 ‘백암산 케이블카’, 산약초 약재 족욕탕, 재래식 참나무 아궁이 찜질 등 다양한 힐링 체험이 가능한 산약초 마을도 둘러봐도 좋다.

해발고도 1010m의 하늘과 가장 가까운 천문대인 ‘조경철 천문대’도 유익한 체험·볼거리다.

9월 이달의 추천 여행지 방문객을 위한 할인 혜택도 다양하다. 속초시는 설악산 국립공원 내 신흥사 문화재 관람료를 무료로 제공한다. 화천군은 9월 한 달간 산천어커피박물관 무료입장, 조경철천문대 입장료 50% 할인, 백암산케이블카 입장료 30% 할인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심예섭 기자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