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많이 쓰면 10만원 환급”... 9월 15일부터 ‘상생페이백’ 신청 받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9월부터 11월까지 월별 카드 소비액이 지난해 월 평균보다 많을 경우 월 최대 10만원을 환급해주는 민생회복 지원사업 '상생페이백'이 시행된다.
지난해 월 평균 카드 소비액보다 올해 9월부터 11월까지의 월별 카드 소비액이 늘어난 경우, 증가한 금액의 20%까지 월 최대 10만원을 전통시장·상점가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 소비 진작과 취약상권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내용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9월부터 11월까지 월별 카드 소비액이 지난해 월 평균보다 많을 경우 월 최대 10만원을 환급해주는 민생회복 지원사업 ‘상생페이백’이 시행된다. 경기 침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돕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킨다는 취지다.
중소벤처기업부 강원중소벤처기업청(청장 박순홍)은 지난 20일 ‘상생페이백’ 신청과 지급, 사용 계획을 발표했다. 지난해 월 평균 카드 소비액보다 올해 9월부터 11월까지의 월별 카드 소비액이 늘어난 경우, 증가한 금액의 20%까지 월 최대 10만원을 전통시장·상점가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 소비 진작과 취약상권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내용이다.
지난해 본인 명의 국내 신용·체크카드사의 카드로 소비한 실적이 있는 만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과 외국인이 대상이다. 오는 9월 15일 오전 9시부터 11월 30일 자정까지 상생페이백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별도로 소비실적을 제출할 필요없이 신청만 하면 3개월 소비증가분에 대한 페이백이 지급된다. 다만 디지털 온누리상품권을 지급받으려면 디지털 온누리 앱 회원가입을 해야한다.
시스템 과부하와 방문자 혼잡 예방을 위해 신청 첫 주에는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5부제를 적용하며, 9월 20일 이후에는 요일제 제한없이 언제든지 신청이 가능하다. 상생페이백 산정기준인 신용·체크카드 소비액은 국내 사용금액 대상이다. ‘민생회복 소비쿠폰’과 달리 연 매출 30억원이 넘는 중형 규모 슈퍼마켓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다만 백화점·아울렛,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대형 전자제품 등 직영매장, 프랜차이즈 직영점은 제외한다. 신예림 기자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금관 쓴 정청래’ 착시사진 SNS에 올렸다가 논란에 삭제
- [속보] 용인 30대 여성 살해용의자 강원 홍천서 긴급체포
- 대포폰 보이스피싱 조직에 넘긴 ‘춘천식구파 조직원’ 징역형
- 박미선, 유방암 초기 진단…“치료 마치고 약물 치료 중”
- 심각한 가뭄에 강릉시 결국 계량기 50% 잠금 제한급수
- 강원FC 내년 홈경기 강릉에서만 열린다 - 강원도민일보
- 질병청, 전국에 말라리아 경보 발령…“양성 모기 확인”
- 춘천 ‘감자빵’ 부부 대표 이혼 공식화…“각자의 길 응원” - 강원도민일보
- “명품인줄 알고 샀는데 짝퉁?”…환불신청 안하는 이유는
- 내년부터 월소득 509만원 이하면 국민연금 삭감 안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