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매경미디어그룹, ‘청소년 경제교육 활성화’ 업무 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교육청과 매경미디어그룹이 22일 서울 퇴계로 사옥에서 '청소년 경제교육 활성화'를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 변화 속에서 청소년들의 경제 사고력과 금융 문해력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실생활 중심의 경제 역량 함양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임태희, “경제 문해력은 미래 핵심 생활 역량, 청소년 경제교육 앞장설 것”

경기도교육청과 매경미디어그룹이 22일 서울 퇴계로 사옥에서 ‘청소년 경제교육 활성화’를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 변화 속에서 청소년들의 경제 사고력과 금융 문해력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실생활 중심의 경제 역량 함양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매경미디어그룹 장대환 회장, 수도권 특성화고 교장단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사항은 ▲청소년 대상 맞춤형 경제교육 프로그램 기획·운영 ▲학생・교직원 대상 경제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보급 ▲경제교육 행사(공유학교, 캠프, 특강 등) 협력 추진 등이다.
임태희 교육감은 “경제 문해력은 학생들이 자기 삶을 주체적으로 살아가고 사회와 국가에 기여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생활 역량이다”면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교가 경제교육의 중요성을 함께 인식하고 학생들의 삶에 꼭 필요한 역량을 길러주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경기도교육청은 앞으로도 언론·미디어 매체와 협력을 확대해 학생과 교원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경제교육 기회를 지속 제공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안승순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박하선, 흉기 들고 찾아온 아랫집 주민에 협박당했다
- 슈-임효성, 별거 고백…“이혼 합의 안돼서 붙어있는 것”
- ‘각집살이’ 문소리♥장준환…19년 만에 알게 된 ‘사생활’
- 윤민수 모친, 아들의 ‘전처와 이혼 후 동거’ 소식에 밝힌 심경
- 홍석천 “하기 싫었는데…” 커밍아웃 25년 만에 女 소개받기로
- ‘41㎏’ 권은비의 몸매 관리 식단 “요거트와 ○○○○”
- 슈주 이게 무슨 일…김희철 “멤버 고소할 것” 고소장 올렸다
- “결혼 임박” 곽튜브, 5살 연하 직장인 여자친구 최초공개
- ‘더글로리’ 연진이 남편 정성일 “쿠팡 알바했다” 반전 근황
- 박준형 김지혜 부부, 이혼 앞두고 재산분할 ‘진흙탕 싸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