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아 “다시 돌아가도 AOA 탈퇴…멤버들 나 안 좋아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AOA 출신 초아가 팀을 탈퇴한 이유를 밝혔다.
이날 게스트로는 AOA 출신 초아와 크레용팝 출신 소율이 출연했다.
영상에서 초아는 AOA 탈퇴 당시를 떠올리며 "번아웃이 와서 (팀을) 탈퇴했다. 그 시기에 소율이 결혼해서 육아를 했을 시간인데 나는 아무것도 안 했다. 두 번째 챕터를 어떻게 열어야 하는지 누워서 고민만 했다"고 밝혔다.
2017년 AOA 탈퇴 후 최근에는 개인 음악 활동과 방송 활동으로 팬들을 만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윤수경기자] AOA 출신 초아가 팀을 탈퇴한 이유를 밝혔다.
20일 유튜브 채널 ‘이게진짜최종’에는 ‘블랙핑크, 트와이스 때문이라고?’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이날 게스트로는 AOA 출신 초아와 크레용팝 출신 소율이 출연했다.
영상에서 초아는 AOA 탈퇴 당시를 떠올리며 “번아웃이 와서 (팀을) 탈퇴했다. 그 시기에 소율이 결혼해서 육아를 했을 시간인데 나는 아무것도 안 했다. 두 번째 챕터를 어떻게 열어야 하는지 누워서 고민만 했다”고 밝혔다.
이어 “나는 연습 기간이 짧았다. 1년 반 정도 연습하고, 데뷔해서 여유가 없었다. 아이돌을 오래 꿈꿔서 데뷔했지만, (결과가) 열심히 한다고 되는 것 같지 않았다. 가장 힘들 그 때 블랙핑크, 트와이스가 데뷔했다. 이때 ‘나는 여기가 고점이다’라고 느꼈다”고 솔직하게 털어놨다.
그러면서 “정신적으로 더 하면 어렵겠다라는 생각에 탈퇴했다. 내 행복이라도 찾자는 생각이었다. 미움받을 용기를 가지고 나온 거다. 지금 다시 돌아가도 탈퇴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에 소율이 “언니는 혼자 생각하고 혼자 결정하는 스타일이네”라고 하자, 초아는 “맞다. 그래서 멤버들이 나 안 좋아할 거다”라고 말했다.
한편, 초아는 지난 2012년 그룹 AOA로 데뷔했다. 2017년 AOA 탈퇴 후 최근에는 개인 음악 활동과 방송 활동으로 팬들을 만나고 있다. yoonssu@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은혜, 김종국 결혼 소식 후 올린 의미심장 글 [★SNS]
- ‘이덕화 조카’ 故 김진아, 투병 중 하와이 자택서 별세...오늘(20일) 11주기
- 90세 이순재, 박근형 병문안 거절에 건강이상설?…재활중일 뿐”
- 故 이언, 오토바이 사고로 안타까운 사망..오늘(21일) 17주기
- 전종서, 과감한 블랙 시스루…작정하고 뽐낸 몽환美
- 블랙핑크 제니, 이탈리아 코모 호수에서 화보 같은 일상…‘월드 투어 중 꿀맛 같은 휴식’
- 나나, 맨몸에 재킷만 걸쳤다...데님도 파격으로 [화보]
- ‘음주 뺑소니 실형’ 김호중, 국내 유일 민영교도소 갔다
- 누리꾼에게 몰매 맞은 ‘유퀴즈’ 김태희 편, 아직도 얼굴과 학벌 이야기만 하다니...
- 김혜수, 소파에 누워 여유…핸드폰보다 작은 얼굴 ‘깜짝’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