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크리에이터 위한 풀프레임 카메라 ‘FX2’ 정식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니코리아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시네마 라인 풀프레임 카메라 'FX2'의 국내 정식 출시에 앞서 예약판매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제품은 약 679g의 가벼운 무게감으로 휴대가 편리해 1인 크리에이터 및 소규모 제작팀에 알맞은 장비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FX2는 소니의 다른 시네마 카메라 라인과 마찬가지로 아름다운 배경흐림 효과와 뛰어난 영상미를 구현하는 풀프레임 센서를 탑재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니코리아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시네마 라인 풀프레임 카메라 ‘FX2’의 국내 정식 출시에 앞서 예약판매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제품은 약 679g의 가벼운 무게감으로 휴대가 편리해 1인 크리에이터 및 소규모 제작팀에 알맞은 장비다. 약 3300만 화소의 이면조사형 Exmor R 센서를 탑재해 고해상도 이미지를 제공하고, 첨단 인공지능(AI) 프로세싱 유닛으로 인물, 곤충, 차량 등 움직이는 피사체를 쉽게 추적, 촬영이 가능하다.
회사측은 영상 촬영에 최적화된 시야각과 함께 368만 화소의 틸트형 고해상도 EVF(전자식 뷰파인더)가 장착돼 다양한 각도에서의 촬영을 돕는다고 설명했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FX2는 소니의 다른 시네마 카메라 라인과 마찬가지로 아름다운 배경흐림 효과와 뛰어난 영상미를 구현하는 풀프레임 센서를 탑재했다”고 설명했다.

이상현 기자 ishsy@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벽으로 돌진한 대리운전 기사…튕겨나간 차주 결국 숨져
- 메모에 “미안해요”…이태원 참사 현장 지원 30대 소방대원, 1주일째 실종
- 조악한 사제 폭탄으로 협박…20대에 벌금 600만원 선고
- “펜션 평상서 술마시다가”…60대男 계곡서 추락사
- 버거킹 수원영통점 폭발물 설치 신고…경찰 수색 중
- “바람 피워?”…남편 중요 부위 절단한 50대 아내·공범 사위, 구속 송치
- 원안위, 국내 최초 원전 고리 1호기 해체 승인… 원전 해체 시장 열렸다
- "선생님, 보험 안 돼도 로봇수술로 해주세요"…수술 로봇 수입 1년 새 57% 증가
- 트럼프, 이란과 핵협상 한다면서 무력충돌 가능성도 제기
- 하반기 산업기상도 반도체·디스플레이 `맑음`, 철강·자동차 `흐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