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테라’ 부산에 첫선… 분양가 상한제 적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호건설의 신규 주거 브랜드 '아테라'(ARTERA)가 부산에 첫선을 보인다.
금호건설은 부산 강서구 강동동 에코델타시티 A24블록에서 '에코델타시티 아테라'를 선착순 분양 중이라고 밝혔다.
에코델타시티 아테라는 금호건설이 2024년 출범한 신규 주거 브랜드 아테라의 부산 첫 진출 단지다.
에코델타시티 아테라는 실수요자 중심의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돼 주목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코델타시티 아테라’

금호건설의 신규 주거 브랜드 ‘아테라’(ARTERA)가 부산에 첫선을 보인다. 금호건설은 부산 강서구 강동동 에코델타시티 A24블록에서 ‘에코델타시티 아테라’를 선착순 분양 중이라고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6층, 총 16개동, 전용 59㎡와 84㎡, 총 102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민간 참여 공공분양 사업으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되며, 입주는 2028년 3월 예정이다.
에코델타시티 아테라는 금호건설이 2024년 출범한 신규 주거 브랜드 아테라의 부산 첫 진출 단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2025년 6월 아파트 브랜드 평판에서 5위에 올라 신생 브랜드로는 이례적으로 톱5에 들어가는 성과를 보였다. ‘고양 장항 아테라’를 시작으로 ‘검단 아테라 자이’, ‘청주테크노폴리스 아테라 1·2차’ 등 기존 단지들이 모두 조기에 완판되며 브랜드 가치를 입증했다.
에코델타시티 아테라는 실수요자 중심의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돼 주목받고 있다. 전용 59㎡ 타입이 전체의 약 63%를 차지한다. 단지 바로 앞에는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예정돼 ‘안심 학세권’을 형성하며 도보권 내에는 중학교와 고등학교도 들어선다. 인근에는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부산점’(가칭)이 조성될 예정이며, 수변 공원과 중심상업지구도 함께 개발돼 쾌적한 주거 환경이 기대된다.
하종훈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김종국과 비밀연애 후 결혼발표…알려진 ‘예비신부’ 정체
- ‘신지♥문원’ 결혼에 분노한 연예인 “날 갖고 놀아”
- 유승준, 복귀 선언… 아내와 두 아들·쌍둥이 딸도 공개
- 김종국 ♥결혼 소식 이어…“결혼합니다” 송지효, 신동과 ‘충격 발표’
- “동남아 호텔 공짜 음료, 제발 마시지 마세요”…실명된 남성 호소
- 윤민수 “전처와 동거중”…이혼 후 근황 공개에 ‘충격’
- ‘홈쇼핑 완판남’ 염경환, 서장훈 재력 앞질렀다?…뜬소문 해명
- “일본 활동 행복”…광복절에 日방송출연 인증한 ‘퇴출 가수’
- “부자로 죽지 않겠다”…빌게이츠, 한국 와서 유재석 만난다
- 톰 크루즈, 트럼프 시상하는 ‘케네디 공로상’ 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