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인니車' 내세운 현대차...'올해 가장 영감을 주는 차'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차 인도네시아 법인의 '스타게이저 카르텐즈'가 인도네시아에서 올해 가장 영감을 주는 다목적차량(MPV)으로 인정받았다.
프란시스쿠스 현대차 인도네시아 판매법인 COO는 "스타게이저 카르텐즈와 카르텐즈 X를 통해 기존 스타게이저의 성공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고자 한다"며 "첨단 기능과 향상된 편의성을 갖춘 이번 모델은 현대차의 MPV 및 크로스오버 MPV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8일 현지 매체 신도뉴스 등 보도에 따르면 지난 14일 자카르타에서 열린 '인도네시아 오토모티브 어워즈 2025'에서 스타게이저 카르텐즈가 '올해의 가장 영감을 주는 MPV' 상을 수상했다.
프란시스쿠스 수르요프라노토 현대차 인도네시아 판매법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이번 수상은 인도네시아 내 자동차 산업 종사자들에게 큰 격려가 된다"며 "특히, 현재 인도네시아 자동차 시장은 침체 국면에 있지만 다양한 파워트레인 선택권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향후 연간 100만대 이상의 시장 회복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타게이저 카르텐즈는 '진짜 인도네시아 자동차'라는 철학을 내세워 현대적인 인도네시아 가족의 성격과 열망을 담아낸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이번에 선보인 모델은 전작보다 더욱 대담한 디자인을 적용하면서도 인도네시아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춘 넓은 실내 공간을 유지했다. 프란시스쿠스 현대차 인도네시아 판매법인 COO는 "스타게이저 카르텐즈와 카르텐즈 X를 통해 기존 스타게이저의 성공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고자 한다"며 "첨단 기능과 향상된 편의성을 갖춘 이번 모델은 현대차의 MPV 및 크로스오버 MPV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같은 시상식에서 프란시스쿠스 현대차 인도네시아 판매법인 COO는 다른 두 명의 인도네시아 자동차 업계 인사와 함께 '2025 올해의 오토모티브 인물(Automotive Person of The Year)'로 선정되며 인도네시아 자동차 산업을 대표하는 인물로 이름을 올렸다.
chitra@fnnews.com 치트라 클라우디아 살사빌라 통신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교 친구 성매매시킨 20대…"신이 점지해 준 男들과 관계 맺어야"
- '양성애자 고백' 솜혜빈, 2세 연하 男과 결혼
- 타블로, '타진요' 트라우마 고백…"대중이 아버지 죽였다 느껴"
- 웃찾사 개그맨 "아내 외도에 극단선택 6번…불륜 사설탐정 돼"
- '젖소부인' 한지일, 100억 쓸어담았지만…"지금은 기초생활수급자"
- 재산 2조설 염경환, 하루 술값 천만원?…"차 6대 있다"
- 채은정 "어머니만 3명…아버지에게 마음 닫았다"
- 23세 英 여성, 다섯 번째 임신…의사 경고에도 피임 안 해, 왜?
- "장투해서 망했어요" 10년 투자 -90%…화장품·항공주 투자자 눈물
- 45세 강균성 "15년 전 혼전순결 서약…얼마 못 가 무너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