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스, 베트남 CT그룹과 반도체 사업 협력 MOA 및 본 계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미지스가 베트남의 첨단 비즈니스 기업 CT그룹과 반도체 사업 협력을 위한 MOA 및 본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미지스는 220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하고, CT그룹의 반도체 자회사 CT Semiconductor와 함께 베트남 합작법인을 설립해 반도체 IC의 R&D 협력 및 OSAT(외주 반도체 조립 및 테스트) 제조라인 구축에 기술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미지스가 베트남의 첨단 비즈니스 기업 CT그룹과 반도체 사업 협력을 위한 MOA 및 본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12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한-베트남 비즈니스 포럼에서 체결됐으며, 양국 주요 경제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포럼에는 김민석 국무총리,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또 럼 베트남 공산당 서기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으며, 한국측 47개의 기업·기관과 베트남측 37개 기업·기관이 에너지, 조선, 항공, AI, 반도체, UAV 등 다양한 첨단 분야에서 협력 강화를 위한 52건의 MOU를 교환했다.
이미지스는 반도체 부문의 주요 협력 업체로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미지스는 220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하고, CT그룹의 반도체 자회사 CT Semiconductor와 함께 베트남 합작법인을 설립해 반도체 IC의 R&D 협력 및 OSAT(외주 반도체 조립 및 테스트) 제조라인 구축에 기술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동남아 반도체시장 핵심거점으로서의 성장을 목표로 양사간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는 본 계약을 통해 반도체 산업에서 상호간의 강점을 활용하여 연구 개발, 프로세스 통합 및 테스트 등의 기술협력과 특히 합작법인내의 디자인하우스를 통하여 CT그룹의 무인항공기 UAV(Unmanned Aerial Vehicle) 사업에 필요한 Proximity IC 등 반도체 IC를 개발하고,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하기 위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베트남 CT그룹은 설립 33년이 넘은 그룹으로, 68개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다. 반도체, 인공지능, UAV, 전기차 등 4차 산업혁명 분야의 첨단 기술에 집중 투자하고 있으며, 베트남 Top 10 그룹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미지스는 Mobile xView Engine IC, Haptic Controller IC, C-Touch Controller IC, Proximity IC 등 다양한 반도체 제품을 글로벌 모바일 폰 메이커에 공급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아 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노트북, 가전제품, 자동차 시장으로의 사업 다각화를 추진하고, 베트남 CT그룹과의 협력을 통해 동남아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확보할 계획이다.
이미지스 관계자는 “20여 년간 쌓아온 반도체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베트남 CT그룹과의 협력을 통해 동남아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LG까지…중국서 발 빼더니 결국 벌어진 일 [글로벌 머니 X파일]
- "혼자서 울릉도 2박3일 여행에 쓴 돈이…" 불만 폭발
- [단독] 한국인 男, 캄보디아 범죄단지서 사망…"고문 흔적"
- 이게 5000원이라고?…다이소 갈 때마다 난리 난 '속옷' 뭐길래
- "디즈니 손잡았다" 소식에…주가 하루만에 81% 치솟았다
- '3000원인데 샤넬급' 대박…다이소 만나 '인생 역전' 썼다
- 李 대통령 한마디에 주가 날았다…개미들 '환호' [종목+]
- "최장 10일 쉰다" 들썩이더니…'황금연휴' 예상밖 결과 나왔다
- "아내가 이혼하자네요" 눈물…청약 당첨 후 벌어진 일 [주간이집]
- "하나만 묻죠, 목걸이 받으셨어요" 묻자…김건희 "누구한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