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씨엔씨, 2분기 영업이익 72억…5년 6개월 만에 최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이블씨엔씨(078520)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677억 원, 영업이익 72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2분기 해외 매출 비중은 61%로 전년 동기(58%) 및 전 분기(56%) 대비 비중이 꾸준히 증가하며 글로벌 확장 전략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지고 있음을 입증했다.
무신사, 에이블리 등에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64% 증가했으며 전 분기 대비로도 46%의 성장률을 기록해 매 분기 가파른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에이블씨엔씨(078520)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677억 원, 영업이익 72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1%, 영업이익은 40% 증가했다.
영업이익 규모는 2019년 4분기 이후 약 5년 6개월 만에 최대 실적이다. 특히 영업이익률은 10.6%를 달성했는데, 이는 10년 만에 기록한 두 자릿 수 영업이익률이다.
전략적으로 매출 비중을 축소해온 면세 및 국내 오프라인 채널 매출을 제외하면 실질 매출 성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8.2%로 나타났다. 저수익 채널 의존도를 낮추고 글로벌 성장성과 수익성을 중심으로 채널 포트폴리오를 재편한 전략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미국과 유럽 시장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58%, 47%의 고성장을 기록하며 해외 매출 확대를 주도했다.
미국은 아마존에서 비비크림을 필두로 카테고리 1위 매출 브랜드를 유지하며 전 분기 대비로도 성장을 확대하는 등 지속적인 우상향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유럽은 폴란드 헤베(Hebe), 이탈리아 더글라스(Douglas), 스페인 프리모르(Primor) 등 주요 국가의 대형 오프라인 리테일러에 신규 입점하며 공격적인 채널 확장을 통해 매출 성장세를 가속화했다.
2분기 해외 매출 비중은 61%로 전년 동기(58%) 및 전 분기(56%) 대비 비중이 꾸준히 증가하며 글로벌 확장 전략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지고 있음을 입증했다.
국내 시장에서는 H&B 스토어, 뷰티 버티컬 플랫폼 등 핵심 유통 채널에서의 고성장이 두드러졌다.
올리브영과 다이소 등 주요 H&B 채널에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하며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 접점을 동시에 확대했다. 다이소는 어퓨뿐만 아니라 미팩토리, 머지 브랜드의 추가 입점을 통해 단독 채널로만 전년 동기 대비 79% 성장했다. 올리브영에서는 미샤 중심의 라인업 재정비를 통해 안정적인 매출 성장을 유지했다.
뷰티 버티컬 플랫폼 채널의 성과도 눈에 띈다. 무신사, 에이블리 등에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64% 증가했으며 전 분기 대비로도 46%의 성장률을 기록해 매 분기 가파른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신유정 에이블씨엔씨 대표는 "저성장 채널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미국·유럽 등 글로벌 핵심 시장 중심의 성장을 본격화한 것이 최대 실적 달성의 핵심 배경"이라며 "성장을 동반한 수익 중심의 경영 기조를 유지하며 글로벌 시장 확장과 제품 포트폴리오 고도화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inny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얼굴은 AI로 바꿔줄게"…40만원 주고 여중생 성관계 영상 찍어 판 日기획사 대표
- "조세호, 10여 년 전부터 조폭 유착…수억 시계·접대 받아"
- '두쫀쿠' 사려고…영하 8도 추위에 4세 원생 동원, 줄 세운 분당 어린이집
- "'밥 한번 먹자' 같은 말이었는데"…최강록 셰프가 신은 신발에 숨은 사연
- 차에 내연녀 태운 채 달리던 남편 "바람피운 건 네 엄마" 흉기 난동[영상]
- "아내와 1년 전 사별한 남성과 연애, 애도 있다…도덕적으로 문제 되나?"
- '주사 이모' 남편 "박나래 연락 두절, 전화도 안 된다" 발 동동
- "죽은 남편, 지방 근무때 2년간 동료와 내연…오피스텔도 구해줘" 아내 분통
- "욱일기를 깃발로 쓰는 종교?"…통일교 상징 문양 '씁쓸'
- 매형 보는 앞에서도 폭력 휘두른 남동생…엄마는 "누나니까 참아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