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독립 소중함 되새긴다… 광복 80주년 위스키-도시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복 80주년을 앞두고 선열들의 애국정신을 기리고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한정판 제품을 선보이는 곳이 많습니다.
한국 최초 싱글몰트 위스키 '기원(KI ONE)'은 한국산 보리와 물 등 100% 국산 원재료만을 사용한 광복 80주년 에디션 싱글몰트 위스키를 선보였습니다.
'광복 80주년 도시락'은 7첩 반상으로 구성돼 6일 출시됐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원-‘광복 에디션’ 815병 한정 판매
판매 수익금 일부 관련 사업에 기부
광복 80주년을 앞두고 선열들의 애국정신을 기리고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한정판 제품을 선보이는 곳이 많습니다.

기원의 시그니처 3종은 세계 3대 주류 품평회로 꼽히는 샌프란시스코 주류 품평회(SFWSC), 인터내셔널 스피릿 챌린지(ISC), 국제 주류 품평회(IWSC)뿐 아니라 도쿄 위스키 스피릿 컴피티션(TWSC)에서도 수상하며 품질을 인정받았습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광복절 기념 도시락을 선보였습니다. ‘광복 80주년 도시락’은 7첩 반상으로 구성돼 6일 출시됐습니다. 태극 문양에서 착안한 청색·적색 2종의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하고, 윤봉길 의사가 남긴 “자유의 세상은 우리가 찾는다” 문구를 전면에 큼직하게 담아내는 방식으로 광복 80주년 도시락의 상징성을 잘 표현했습니다. 해당 도시락 판매 수익금 일부는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한 기부금으로 활용된다고 합니다.
신수정 기자 crystal@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김건희 “결혼전 문제들까지 거론돼 속상해” 최후진술
- 인천 덕적도, 1시간에 150㎜ ‘극한호우’…열흘전 함평 넘어서
- [단독]“김건희 ‘네가 돈 벌었단 얘기있다’ 전화” 보험성 투자의혹 사전 인지
- [속보]법원 “‘청담동 술자리 의혹’ 제기 김의겸, 한동훈에 배상”
- 김문수, 尹부부 동시구속에 “헌정사 유례없는 폭거…정치적 복수에 눈 멀어”
- [단독]‘가족까지 고통’ 1형 당뇨, 내년 5월부터 장애 인정
- 화재 건물에 부패한 시신이…이웃집 불나 드러난 ‘고독사’
- 푸틴, 트럼프와 정상회담 앞두고 김정은과 통화…“미러 회담 정보 공유”
- 흑곰 내쫓았다…2kg 포메라니안의 ‘결정적 한 방’ (영상)
- 체리 식초물에 담그자 하얀 벌레가…전문가 “유충, 먹어도 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