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 자산운용사 인수…부동산 투자 사업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솔루션(009830)이 부동산 자산운용사 인수에 나섰다.
부동산 개발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기 위해서다.
한화솔루션은 에너지·석유화학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으나 사택 용지 개발 법인 에이치헤리티지를 설립하는 등 부동산 사업에도 진출한 상태다.
한화솔루션 측은 "이음자산운용 인수는 부동산이나 도시개발 사업을 하는 인사이트 사업 부문에서 추진한 것"이라며 "사업 추진 방향은 검토 중"이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은경 기자] 한화솔루션(009830)이 부동산 자산운용사 인수에 나섰다. 부동산 개발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기 위해서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한화솔루션은 지난 7일 자본금 12억원 규모의 이음자산운용 지분을 전량 매입했다. 이음자산운용은 2021년 설립된 회사로 부동산개발 컨설팅 등의 대출 중개 및 대리 등의 업무를 영위한다. 현재 부동산 관련 사모펀드 1개를 운용 중이며 순자산총액은 14억원 수준이다.
한화솔루션은 에너지·석유화학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으나 사택 용지 개발 법인 에이치헤리티지를 설립하는 등 부동산 사업에도 진출한 상태다.
한화솔루션 측은 “이음자산운용 인수는 부동산이나 도시개발 사업을 하는 인사이트 사업 부문에서 추진한 것”이라며 “사업 추진 방향은 검토 중”이라고 했다.

김은경 (abcde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건희, 최후진술서 "尹과 결혼 전 문제까지 거론돼 속상"
- 결정적 자수 나와…서희건설 "목걸이, 김여사 줬다"(종합)
- "저는 들어갈 수 없다"…전한길, '전대 출입금지'에도 부산 갔다
- “2마리에 5만 6000원”…속초 오징어 난전, 이번엔 바가지 요금?
- 식당명 '재명이네'...조정훈 "이거 뭐냐? 싸우자는 거?" 자영업자 저격
- 특검, 김건희집사 체포 후 압송…구속영장 청구 전망
- 남편·육아 얘기 뿐인데…손연재, 유튜브 채널 삭제됐다 복구
- '복면' 쓴 권성동 골프 사진에..."예정된 사적모임" 반박
- '케데헌' 저승사자복은 경복궁 무료입장 될까..."사자보이즈는 안돼요"
- “7월 이후 산 으뜸효율 가전 10% 환급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