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케이바이오메드, 美 보훈병원 진입…국산 척추 임플란트 최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척추 임플란트 전문기업 엘앤케이바이오메드(156100)는 미국의 대표적인 공공 의료기관인 VA병원(Veterans Affairs Hospital) 에서 자사 척추 임플란트 제품의 첫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2일 밝혔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 관계자는 "국내 기술로 개발된 척추 임플란트 제품군이 미국 보훈병원에서 실제 적용된 첫 사례"라며 "향후 미국 전역의 보훈병원에서 척추 수술을 본격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문대현 기자 = 척추 임플란트 전문기업 엘앤케이바이오메드(156100)는 미국의 대표적인 공공 의료기관인 VA병원(Veterans Affairs Hospital) 에서 자사 척추 임플란트 제품의 첫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2일 밝혔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지난 2014년부터 미국 보훈병원 진입을 위한 작업을 시작해 2021년 미국 국방부 조달 에이전시와 벤더계약을 체결했다.
신규 의료기기 등록을 위해서는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과 함께 별도의 연방 조달 시스템 등록, 엄격한 임상, 안전성 검증 등 여러 단계의 평가 절차를 거쳐야 하는데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일련의 절차를 모두 마쳤다.
이번 수술은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 위치한 보훈병원에서 진행됐다.
수술을 집도한 우라코프 박사는 "엘앤케이바이오메드의 척추 임플란트 제품군을 활용한 수술을 정교하면서도 안전하게 마쳤다"며 "엘앤케이바이오메드의 제품은 향후 환자들의 수술 부담을 줄이고 회복 기간을 단축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된다. 해당 수술이 필요한 환자에게 많이 활용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 관계자는 "국내 기술로 개발된 척추 임플란트 제품군이 미국 보훈병원에서 실제 적용된 첫 사례"라며 "향후 미국 전역의 보훈병원에서 척추 수술을 본격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엘앤케이바이오는 이번 수술을 시작으로 향후 수개월 안에 보훈병원 내 임상 데이터를 본격적으로 수집할 계획이다.
eggod61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년 동안 성관계 200번"…15세 여친 임신시킨 남성, 징역 6개월
- '10인분 노쇼' 발 동동 구른 시골 식당…임성근 셰프 선뜻 "저 다 주세요"
- 출소했더니 집 증발…'사실혼' 아내가 팔아 챙긴 8억, 돌려받을 수 있나
- "100만원 줄게, 한 번 할까?" 병원장 쪽지…13년 일한 직원은 그만뒀다
- "남편이 잘생겨서 제가 돈 벌어요"…헬로키티 굴착기 모는 미모의 여성
- '44세에 둘째 출산' 이시영 "자궁 적출 가능성 있었다…위험한 상황이었다고"
- '사기 이혼 피해' 낸시랭 "사채까지 빚 15억으로 늘어…중고거래로 생활비 충당"
- 새해 첫날 "못하면 감봉, 맘에 안 들면 떠나라"…중기 사장 신년사 논란
- 결혼식 날 "딸 잘못 키웠다" 무릎 꿇은 아버지…예비 시아버지는 채찍 20회
- 성큼성큼 계단 올라 노상 방뇨…애견유치원 커튼 아래로 소변 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