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디앤디, 공유주거 ‘에피소드 신촌 캠퍼스’ 개관
이축복 기자 2025. 8. 12. 03:04
화장실-부엌-거실 등 함께 사용
SK디앤디가 3인 1실을 기본으로 하는 공유주거인 ‘에피소드 신촌 캠퍼스’를 정식 개관했다.
11일 SK디앤디에 따르면 에피소드 신촌 캠퍼스는 지하 7층∼지상 18층, 393실 규모로 문을 열었다. 지하철 2호선 신촌역 도보 3분 거리에 있어 연세대, 서강대, 이화여대, 홍익대 등 통학이 편리하다.
전체 393실 중 388실이 3·5인이 함께 쓰는 ‘셰어 하우스’ 형태로 구성됐다. 유형별로 화장실, 부엌, 거실 등 물을 쓰는 공간을 공유하는 정도가 다르다. 각 개인실 면적은 약 10m2 내외지만 공용 공간 등을 합하면 39m2까지 늘어난다.
이축복 기자 bless@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동아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조국 대권플랜?…서울·부산시장-계양을 보선 출마 거론
- [사설]‘우리 편’ 사면의 악순환… 반대 진영도 납득할 기준 세워야
- 대통령실 관계자 “주식양도세, 현행 유지 쪽으로 가게 될 것”
- 5000만원 이하 연체자, 연내 갚으면 연체이력 지워준다
- [단독]“김건희측이 돈 주며 5000만원대 바쉐론 시계 사오라 해”
- ‘김건희 집사’ 12일 베트남서 귀국…특검, 공항서 체포 방침
- ‘워싱턴 노숙자 퇴출’ 예고한 트럼프 “수도에 주 방위군 배치”
- 안규백 국방 “기본이 서야 길이 생긴다” 취임후 첫 지휘서신
- 천하람 “광복절에 윤미향 사면, 어린이날 조두순 풀어주는 격”[정치를 부탁해]
- “여성 사우나 밖에서 다 보인다”…경북 호텔 결국 사과문[e글e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