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 줄였지만 장맛 더 깊어졌다…CJ제일제당, 저당소스 대거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최초 설탕제조 기업인 CJ제일제당이 고성장 중인 저당 소스 시장에 뛰어들었다.
CJ제일제당은 저당 카테고리 시장 개척을 위해 당 함량을 크게 줄인 '슈가라이트' 제품 9종(사진)을 론칭한다고 11일 밝혔다.
닐슨IQ코리아에 따르면 저당, 저지방 등 건강을 고려한 드레싱·소스 카테고리 시장은 지난해 전년 대비 각각 40%, 300% 가량 성장했다.
이에 CJ제일제당은 이달 초 '백설 슈가라이트 저당 드레싱' 3종을 출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 설탕제조 기업인 CJ제일제당이 고성장 중인 저당 소스 시장에 뛰어들었다. CJ제일제당은 저당 카테고리 시장 개척을 위해 당 함량을 크게 줄인 '슈가라이트' 제품 9종(사진)을 론칭한다고 11일 밝혔다.
닐슨IQ코리아에 따르면 저당, 저지방 등 건강을 고려한 드레싱·소스 카테고리 시장은 지난해 전년 대비 각각 40%, 300% 가량 성장했다. 대체당 섭취 목적의 알룰로스 요리당 카테고리 시장은 같은 기간 100% 이상 증가했다. 또 네이버에서 지난해 '저당소스' 검색량은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이에 CJ제일제당은 이달 초 '백설 슈가라이트 저당 드레싱' 3종을 출시했다. 또 이 달과 다음 달 순차적으로 백설 브랜드로 저당 굴소스, 저당 양념장 2종을, 해찬들 브랜드로 저당 장류 3종을 선보인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서로 다른 맛의 강도와 발현 시점을 갖고 있는 알룰로스, 스테비올배당체 등 다양한 대체당의 특징을 분석, 단맛 원료의 최적 조합으로 각 제품들을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대상 청정원도 기존 장류 브랜드의 저당화에 적극적이다. 저당 현미 고추장은 100g당 당류가 약 3g으로 기존 대비 86% 당을 줄였다. 또 저당 초고추장, 차돌 저당 된장찌개 양념, 햇살담은 저당 맛간장 등을 통해 저당 장류 제품의 라인업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샘표 역시 100g당 당류를 2~5g으로 줄인 저당 태양초 고추장을 비롯해 저당 양념쌈장, 저당 초고추장, 저당 비비장 등의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동원홈푸드는 저당 소스 브랜드인 '비비드키친'을 통해 저당 제육볶음양념, 떡볶이양념 등 요리 양념은 물론 케첩과 머스터드 등 다양한 소스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hwlee@fnnews.com 이환주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北 기쁨조, 매년 25명 선발한다…지도자 접대 목적" 탈북 유튜버 증언
- 취침 전 성관계, 숙면 돕는다…여성에게 더 효과적 [헬스톡]
- 서정희 "가슴 전절제 후 복원까지" 유방암 투병기 고백
- "쟤네 언제까지 살까"…윤유선, 결혼식서 들은 충격 질문
- "사람 죽이고 뉴스 나온다"…예고된 전화, 그리고 지옥의 밤[사건의재구성]
- 48세 최정윤, 이혼 4년 만에 5살 연하와 재혼 깜짝 고백…"딸도 많이 좋아해"
- 영동대교에 슈퍼카 방치?…황희찬 측 "악의적 허위 사실, 법적 대응할 것"
- "생활비 500만원 주는데…'양가 명절용돈 10만원도 싫다'는 아내" [어떻게 생각하세요]
- 부여서 실종된 80대 여성, 17시간 만에 논산서 숨진 채 발견
- "30명이 음료 5잔 시키고, 2시간 뒤 나타나" 광화문 스벅 가방 보관소로 쓴 승무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