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짓서울 × 비트펠라하우스, 'SEOUL, MY STAGE' 캠페인 3천만 뷰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관광재이 글로벌 비트박스&아카펠라 그룹 '비트펠라하우스(BEATPELLA HOUSE)'와 함께 한 'SEOUL, MY STAGE' 글로벌 캠페인조회수가 3천만뷰를 돌파, 전세계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번 캠페인은 비트펠라하우스의 감각적인 음악 언어를 통해, 서울의 상징적인 장소들을 '무대'로 연출한 영상 시리즈로, '케이팝 데몬 헌터스'처럼 음악과 스토리, 공간을 결합해 서울의 매력을 전파하려는 시도가 제대로 통한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 서울관광재이 글로벌 비트박스&아카펠라 그룹 '비트펠라하우스(BEATPELLA HOUSE)'와 함께 한 'SEOUL, MY STAGE' 글로벌 캠페인조회수가 3천만뷰를 돌파, 전세계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번 캠페인은 비트펠라하우스의 감각적인 음악 언어를 통해, 서울의 상징적인 장소들을 '무대'로 연출한 영상 시리즈로, '케이팝 데몬 헌터스'처럼 음악과 스토리, 공간을 결합해 서울의 매력을 전파하려는 시도가 제대로 통한 것이다.

캠페인 영상은 6편으로 구성돼 있으며 국립중앙박물관, 롯데월드, 홍제유연을 배경으로 각각의 음악과 분위기를 조화롭게 연출된 6편은 지난 7월 21일~28일 순차 공개돼, 비짓서울 공식 SNS 4개 어권, 11개 채널(영문 4개, 일문 2개, 중문번체 2개, 중문간체 3개)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 세계로 확산됐다.
7월 21일, 캠페인 예고편을 시작으로 7월 22일, 국립중앙박물관에서는 Rob Roy의 감미로운 보이스가 서울의 깊이와 어우러지며, 공간을 웅장한 무대로 재해석했다.
7월 23일, 롯데월드에서는 Candy Thief의 밝고 경쾌한 비트가 유쾌한 놀이공원의 활기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며 색다른 에너지를 선사했다.

7월 24일, 홍제유연에서는 최신곡 Freaky Monday가 서울 속 숨은 명소의 감성과 만나, 낯익은 공간에 새로운 시선을 부여했다.
7월 25일에는 전체 시리즈를 압축한 하이라이트 영상, 7월 28일에는 촬영 현장의 생생한 분위기와 함께 아티스트의 솔직한 인터뷰, 무대 밖 진솔한 순간들이 담긴 비하인더신 영상이 공개되며 캠페인의 마무리를 장식했다.
각 콘텐츠는 음악과 공간이 상호작용하며 서울의 매력을 시청자에게 감각적으로 전달하는 방식으로 기획돼, 단순한 공연 영상이 아닌 '서울이라는 도시 자체를 무대로 만든 아트워크'로 구성했다.
캠페인 전체 영상은 8월 7일 기준 누적 조회수 총 3천만 회, 참여반응(PIS, Post Interaction Score)1백만 회 이상을 기록했다. 특히 비하인더신 영상은 게재 7일 만에 단독 1천만 뷰, 좋아요·댓글·공유 등 참여반응 80만 회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확산세를 보였다. 이는 비짓서울 캠페인 사상 '최단기간 1천만 뷰' 돌파 기록이다.
캠페인 기간 동안 비짓서울 SNS 팔로워 수가 약 5만 명이 증가하는 등 콘텐츠 도달을 넘어 팬덤 확산까지 이어졌다. 비짓서울 SNS에는 글로벌 팬들의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아르헨티나, 태국, 터키, 미국 등 다양한 국가의 사용자들이 "서울에 꼭 가고 싶다", "이 영상이 서울행 항공권을 사고 싶게 만든다"며 여행 욕구를 표현해 눈길을 끌었다. 이처럼 단순한 '좋아요'를 넘는 정서적 공감과 몰입은, 서울 관광 콘텐츠가 실제 여행 욕구로 이어질 수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SEOUL, MY STAGE' 캠페인은 서울이라는 도시를 무대 삼아, 음악이라는 감각적인 언어로 세계와 소통한 서울형 관광 콘텐츠의 모범적인 사례"라며 "최근 유행한 '케이팝 데몬 헌터스'처럼 음악과 스토리, 공간을 결합해 서울의 매력을 전달하고자 한 시도로, 재단의 캠페인 역시 그 흐름을 함께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글로벌 팬덤을 기반으로 한 감성 콘텐츠를 통해, 서울의 정체성을 더욱 풍부하게 담아내는 관광 마케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Copyright © 투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식축제 '드라큘라 갈릭 나이트' 성료...마늘 활용해 '단양구경시장' 활성화 나서 - 투어코리아
- [충남방문의 해] 충남, 다시 사랑하게 되는 시간 - 투어코리아
- 공연·전시 할인권 총 210만장 뿌린다!..."문화예술 일상에서 더 마음껏 즐기세요" - 투어코리아
- ‘2025 세계태권도그랑프리 챌린지’, 28일부터 태권도원서 열려 - 투어코리아
- '한복상점’에서 최대 80% 할인받아 우리 옷 장만해보세요! - 투어코리아
- 폭염 오싹하게 날리는 특급 공포 체험 여행 어때 - 투어코리아
- 경기도, “자유여행객을 잡아라”...3.3.5.5 목표로 FIT 대응 전략’ 수립 - 투어코리아
- 환상적인 빛으로 물든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만나러 야(夜)밤 나들이를! - 투어코리아
- 더운데 뭐 먹지?...더위에 지친 심신 달래고 기(氣) 충전 '보신 여행' 어때 - 투어코리아
- 강원도,관광사업체 대상 경영안정자금 추가 지원 - 투어코리아